▲ NC 다이노스 내야수 박준영. ⓒ NC 다이노스
▲ NC 다이노스 내야수 박준영. ⓒ NC 다이노스

[스포티비뉴스=사직, 박정현 기자] “어제(10일)는 박준영이 (테이블 세터로서)중요한 역할을 잘해줬다.”

강인권 NC 다이노스 감독 대행은 11일 사직구장에서 열릴 '2022 신한은행 SOL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전을 앞두고 지난 경기(10일 롯데전) 박준영의 활약을 짚었다.

NC는 지난 경기 박준영을 2번 타자 3루수로 내세웠다. 최근 종아리에 사구를 맞은 박민우의 몸 상태와 왼손 투수인 상대 선발 찰리 반즈를 고려한 결정이었다.

그 선택은 적중했다. 박준영은 멀티히트를 포함해 손아섭과 함께 테이블세터로서 중심 타선 앞에 밥상을 잘 차려줬다. 최종 성적은 3타수 2안타 1득점으로 팀의 6-3 승리에 힘을 보탰다.

강 대행은 “어제는 박준영이 (테이블 세터로서)중요한 역할을 잘해줬다. 득점하는 것에 있어 조금 더 경쟁력이 생긴 것 같다. 자기 역할을 충분히 해줬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선발 투수 신민혁도 사령탑의 바람대로 5이닝을 버텨줬다. 이날 5⅔이닝 10피안타(1피홈런) 1볼넷 3실점으로 상대 선발 반즈와 선발 싸움에서 밀리지 않고 제 몫을 해줬다.

강 대행은 “신민혁은 어제 좋은 투구를 보여줬다. 승리 투수가 되지 못한 점과 6회 지시완에게 적시타를 맞은 것이 아쉽지만, 다음 경기를 기대하게 하는 활약을 보여줬다”고 말했다.

한편 NC는 에이스 드루 루친스키(8승10패 164⅓이닝 평균자책점 2.68)를 내세워 올 시즌 최다 연승 기록인 6연승에 도전한다.

◆NC 선발 라인업

박민우(2루수)-손아섭(우익수)-박건우(지명타자)-양의지(포수)-닉 마티니(좌익수)-노진혁(3루수)-이명기(중견수)-김주원(유격수)-오영수(1루수)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