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세웅이 3회를 채우지 못한 채 7실점 하며 마운드를 내려왔다.ⓒ롯데 자이언츠
▲ 박세웅이 3회를 채우지 못한 채 7실점 하며 마운드를 내려왔다.ⓒ롯데 자이언츠

[스포티비뉴스=사직, 박정현 기자] 롯데 자이언츠 투수 박세웅이 경기 초반 집중타를 막아내지 못하며 3회를 채우지 못하고 마운드를 내려갔다.

박세웅은 11일 사직구장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SOL KBO리그' NC 다이노스전에서 선발 등판했다.

이날 박세웅은 박민우(2루수)-손아섭(우익수)-박건우(지명타자)-양의지(포수)-닉 마티니(좌익수)-노진혁(3루수)-이명기(중견수)-김주원(유격수)-오영수(1루수)의 NC 타선을 상대했다.

1회를 삼자범퇴로 끝낸 박세웅은 2회부터 조금씩 흔들렸다. 2사 후 안타 2개와 사구를 내줘 만루 위기를 맞았지만, 팀 동료 잭 렉스의 호수비에 힘입어 실점 위기를 벗어났다.

그리고 맞이한 3회 박세웅은 급격하게 무너졌다. 1사 후 손아섭-박건우-양의지-마티니에게 우전 안타, 노진혁에게는 우측 담장을 넘어가는 3점 홈런을 맞았다.

이후에도 위기는 멈추지 않았다. 이명기에게 우전 안타, 김주원에게 볼넷, 오영수에게 우중간 2루타를 내줘 8타자 연속 출루를 허용했다.

결국 실점이 7점이 되자 롯데 벤치가 움직였고, 박세웅을 대신해 강윤구를 마운드에 올렸다. 박세웅의 최종 성적은 2⅓이닝 9피안타(1피홈런) 2볼넷 1탈삼진 7실점으로 충격적인 결과였다.

한편 3회초가 끝난 현재 롯데는 NC에 1-7로 뒤지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