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스터 시티전 해트트릭을 작렬한 손흥민.
▲ 레스터 시티전 해트트릭을 작렬한 손흥민.

[스포티비뉴스=박건도 기자] 에이스의 부활에 엄지를 치켜세웠다.

영국 매체 ‘스카이스포츠’ 해설자로 활약 중인 제이미 레드냅은 18일(한국시간) “손흥민(30)은 매우 특별한 선수다. 폼은 일시적이지만, 클래스는 영구적이라지 않나. 선수로서 보여줘야 할 제대로 된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했다”라고 극찬했다.

토트넘 홋스퍼는 18일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23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7라운드 레스터 시티전에서 6-2로 완승했다. 손흥민은 홀로 세 골을 책임지며 경기 최우수 선수(MOM)로 선정됐다.

9경기 만에 득점포를 가동했다. 손흥민은 레스터전 후반 14분 히샬리송(25) 대신 교체 투입됐다. 올 시즌 처음 선발 명단에서 빠졌다.

부담감이 느껴지는 상황에서도 최정상급 득점 감각을 되찾았다. 손흥민은 투입 14분 만에 환상적인 드리블 후 오른발 감아차기로 시즌 마수걸이 골을 신고했다.

11분 뒤에는 양발 슈터의 장점을 제대로 보여줬다. 손흥민은 페널티 박스 바깥에서 왼발 중거리포로 상대 오른쪽 골문 구석을 갈랐다. 공은 환상적인 궤적을 그리더니 골키퍼를 제치며 빨려 들어갔다.

▲ 13분 만에 해트트릭을 완성한 손흥민. 세 번째 골 당시.
▲ 13분 만에 해트트릭을 완성한 손흥민. 세 번째 골 당시.

상대 뒷공간을 제대로 공략했다. 손흥민은 두 번째 득점 2분 뒤 골키퍼와 일대일 상황에서 침착한 마무리로 골망을 갈랐다. 비디오 판독(VAR) 끝에 해트트릭을 완성했다.

찬사가 이어졌다. 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공격수 디온 더블린은 영국 매체 ‘BBC’를 통해 “손흥민이 얼마나 뛰어난지 잘 알고 있다”라며 “사람들이 왜 그를 의심하는지 모르겠다. 모든 자질을 가진 공격수”라고 평가했다.

토트넘 전 주장 레드냅은 “결국 안토니오 콘테(52) 감독이 옳았다. 손흥민은 교체 투입되어 최고의 활약을 선보였다”라며 “주눅 들어서는 안 된다. 계속 이겨내야 한다. 손흥민은 완벽한 경기력으로 되살아났다”라고 말했다.

콘테 감독은 에이스의 활약에 농담까지 던졌다. 그는 “손흥민의 골이 정말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교체 투입을 해야할 수도 있을 것”이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