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템파베이 레이스 최지만.
▲ 템파베이 레이스 최지만.

[스포티비뉴스=박성윤 기자] 탬파베이 레이스가 토론토 블루제이스를 3연패에 빠뜨렸다. 

탬파베이는 24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세인트피터스버그 트로피카타필드에서 열린 '2022 메이저리그' 토론토 블루제이스와 경기에서 10-6으로 이겼다. 탬파베이는 토론토와 84승 67패 승률 0.556 타이를 기록했다. 토론토는 3연패, 탬파베이는 2연승을 기록했다. 

토론토는 조지 스프링어(중견수)-보 비솃(유격수)-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1루수)-알레한드로 커크(지명타자)-맷 채프먼(3루수)-테오스카 에르난데스(우익수)-라이멜 타피아(좌익수)-위트 메리필드(2루수)-대니 잰슨(포수)로 타순을 구성했다.

탬파베이는 조나단 아랜다(1루수)-해롤드 라미레스(지명타자)-완더 프랑코(유격수)-랜디 아로사레나(좌익수)-마누엘 마고(우익수)-아이작 파레데스(3루수)-마일스 마스트로보니(2루수)-크리스티안 베탄코트(포수)-호세 시리(중견수)로 토론토를 상대했다.

두 팀은 치열하게 치고받았다. 1회말 탬파베이가 선취점을 뽑았다. 라미레스가 볼넷을 얻었고 프랑코가 좌익수 쪽 2루타를 쳤다. 1사 2, 3루에 아로사레나가 1타점 1루수 땅볼을 굴렸다. 이어 마고가 1타점 기습번트 안타로 탬파베이가 2-0으로 앞섰다. 탬파베이는 4회말 1사에 파레데스 좌익수 쪽 2루타, 마스트로보니 투수 땅볼로 2사 3루 기회를 잡았다. 베탄코트가 1타점 2루타를 날려 3-0이 됐다.

토론토는 한 번에 경기를 뒤집었다. 5회초 에르난세드가 우익수 쪽 2루타, 타피아가 1타점 2루타를 쳤다. 메리필드 중견수 뜬공과 잰슨 볼넷으로 1사 1, 3루. 스프링어가 삼진으로 잡혔다. 비솃이 1타점 좌전 안타를 때렸다. 게레로 주니어가 1타점 좌전 안타를 날려 3-3 동점이 됐다. 커크가 3루수 땅볼을 쳤는데 탬파베이 3루수 파레데스가 송구 실책을 저질러 비솃이 득점, 토론토가 역전에 성공했다.

그러나 5회말 다시 탬파베이가 리드를 찾았다. 1사에 라미레스가 중전 안타, 프랑코가 볼넷을 얻었다. 아로사레나가 우월 3점 아치를 그렸다. 아로사레나 시즌 20호 홈런이다.

토론토는 다시 동점을 만들었다. 6회초 에르난데스 볼넷 타피아 좌전 안타로 득점권 기회가 왔다. 사 1, 2루에 잰슨이 1타점 좌전 안타를 때렸다. 수비 실책이 더해져 주자 2, 3루가 됐다. 이어 스프링어가 우익수 희생플라이를 때려 6-6으로 팽팽한 균형이 이어졌다.

8회말 탬파베이는 대타로 최지만 카드를 꺼냈다. 최지만은 토론토 구원투수 이미 가르시아를 상대로 볼넷을 얻었다. 이어 대주자 테일러 월스와 교체됐다. 마스트로보니 우전 안타로 무사 1, 3루. 대타 데이비드 페랄타가 우익수 희생플라이를 날려 탬파베이는 다시 리드를 잡았다. 

시리 삼진으로 2사 2루. 아랜다가 고의4구로 걸어나간 가운데 라미레스가 유격수 땅볼을 쳤다. 유격수 비솃이 수비 실책을 저질러 마스트로보니가 득점했다. 프랑코 1루수 앞 내야안타로 만루 기회가 이어졌고 아로사레나가 2타점 좌전 안타를 쳐 탬파베이는 승리에 쐐기를 박았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