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 다이노스 내야수 오영수. ⓒNC 다이노스
▲NC 다이노스 내야수 오영수. ⓒNC 다이노스

[스포티비뉴스=잠실, 박정현 기자] “나보다 더 열정적으로 어떻게든 5강을 가겠다는 의욕들이 충만하다.”

강인권 NC 다이노스 감독 대행은 30일 잠실구장에서 열릴 '2022 신한은행 SOL KBO리그' LG 트윈스전을 앞두고 내야수 오영수에 관해 얘기했다.

오영수는 29일 대구 삼성 라이온즈전에 7번타자 1루수로 선발 출전했다. 팀이 0-2로 뒤진 5회 두 번째 타석 무사 1,2루에서 상대 선발 데이비드 뷰캐넌의 초구 체인지업을 적극 공략했지만, 2루수-유격수-1루수 방면 병살타로 물러났다.

타석에서 결과를 만들지 못했지만, 1루까지 전력질주해 헤드퍼스트 슬라이딩을 했고, 아웃 판정이 난 뒤에는 주먹으로 땅을 치며 아쉬움을 감추지 못했다.

▲ 땅을 치며 아쉬워 하는 오영수. ⓒKBSN SPORTS 중계 캡처
▲ 땅을 치며 아쉬워 하는 오영수. ⓒKBSN SPORTS 중계 캡처

강 대행은 “팀에 형들이나 젊은 선수들이나 경기를 할 때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나보다 더 열정적으로 어떻게든 5강을 가겠다는 의욕들이 충만하므로 그런 플레이가 나오는 것 같다. 다만, 부상이 조금 걱정되지만 선수들이 그런 의욕을 보인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팀이 한마음으로 모여 있는 것을 볼 수 있다”고 얘기했다.

이어 “오영수는 그동안 타격에 관한 잠재력을 분명 갖고 있었다. 지금 1군에서 경험을 쌓고 있다. 오영수가 경험을 쌓고 나면 내년에는 더 좋은 타격을 할 것 같다. 수비에서 조금 불안함이 있었지만, 연습하며 좋아진 부분들이 많이 보인다. 내년에도 분명 좋은 모습을 보일 것으로 생각하고, 팀에서 좋은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NC는 주축 타자인 외국인 선수 닉 마티니가 부상으로 출전하지 못한다. 강 대행은 “마티니는 파울 타구를 맞아 우측 발가락에 타박이 생겼다. 오늘(30일) 출전이 어려울 것 같다. 엑스레이 검진 상으로는 이상이 없지만, 불편함이 많다”고 설명했다.

◆NC 선발 라인업

박민우(2루수)-이명기(좌익수)-박건우(지명타자)-양의지(포수)-손아섭(우익수)-노진혁(3루수)-오영수(1루수)-김주원(유격수)-정진기(중견수), 선발 투수 송명기(4승7패 100이닝 평균자책점 4.59)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