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이교덕 격투기 전문기자] '스파이더' 오호택(29, 익스트림컴뱃)이 원챔피언십 데뷔전을 승리로 장식했다.

1일 싱가포르 인도어스타디움에서 열린 '원 온 프라임 비디오 2(ONE on Prime Video 2)' 페더급 경기에서 다카하시 료고(33, 일본)에게 3라운드 종료 2-1 판정승을 거뒀다.

오호택은 끈적끈적하게 붙는 그래플러. 키 180cm로 장신이고 팔다리도 길어 '스파이더'라는 별명을 지녔다.

최근 일류 타격가들이 모인 익스트림컴뱃으로 소속팀을 옮기고선 스타일 변화를 주는 중. 타격의 비중을 높이고 있다.

원챔피언십 데뷔전에서 오호택은 무작정 태클을 노리지 않았다. 오른손 펀치와 오른발 앞차기로 타격 압박을 먼저 걸었다. 선 타격 후 레슬링 전략.

2라운드 초반 다카하시의 카운터펀치를 맞고 주춤했지만 압박을 계속했고 레슬링 클린치 싸움도 섞었다.

오호택의 태클을 경계한 다카하시는 수비적으로 싸웠다. 테이크다운을 방어할 생각에 뒷걸음질만 치다 보니 선제공격이 나오지 않았다. 보다 못한 심판은 2라운드와 3라운드 옐로카드를 한 번씩 꺼냈다.

감점을 받고 마음이 급해진 다카하시는 그제야 전진하며 공격적으로 나섰지만 때는 늦었다. 오호택은 덤비지 않고 점수를 지켜 판정승을 따냈다.  

오호택은 "1라운드 오른손 훅이 잘 먹혔다. 그런데 오른손이 부러진 걸 느끼고 훅이 없이 싸워야 했다"며 "경기 내용이 조금 아쉽다"고 밝혔다.

오호택은 7연승을 달려 전적 9승 1무 2패가 됐다. 원챔피언십 페더급 랭킹 5위 다카하시를 이겼기 때문에 톱 5 랭킹 진입이 기대된다.

현재 원챔피언십 페더급 랭킹은 △챔피언 탕카이(중국) △1위 탄 리(미국) △2위 김재웅(대한민국) △3위 마틴 응우옌(호주) △4위 개리 토논(미국) △5위 다카하시 료고(일본) 순.

다카하시는 3연패 수렁에 빠졌다. 전적 14승 7패가 됐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