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C서울 안익수 감독 ⓒ한국프로축구연맹
▲ FC서울 안익수 감독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티비뉴스=상암, 허윤수 기자] FC서울이 젊은 주장을 앞세워 설욕과 기선 제압을 동시에 노린다.

서울은 1일 오후 2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대구FC를 상대로 하나원큐 K리그1 2022 34라운드 안방 경기를 치른다.

현재 8위에 올라 있는 서울이지만 최근 6경기에서 승리는 한 번밖에 없다. 여기에 파이널 라운드 돌입 전 치른 대구전에서 0-3 완패를 당했다.

이날 서울은 일류첸코, 조영욱, 정한민, 팔로세비치, 기성용, 정현철, 윤종규, 이상민, 오스마르, 김진야, 양한빈(GK)을 선발로 내보낸다.

안익수 감독은 경기 전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지난해와 올해 상당히 아쉬운 결과를 전해드리고 있어서 팬분들께 죄송하다. 지난해 7위로 시즌을 마쳤는데 그게 팬들께 드릴 수 있는 최소한의 자존감이 아니냐고 생각한다”라며 파이널B 가장 윗자리를 차지하겠다고 말했다.

공교롭게 서울은 다음 경기인 FA컵 4강전에서 대구와 다시 만날 예정이다. 기세 싸움에서 더 밀려선 안 된다. FA컵 이후에는 수원삼성과의 슈퍼 매치까지 있기에 좋은 흐름을 만들어야 한다.

안 감독은 3연전의 장단점을 묻자 “나도 한 번도 안 해봐서 모르겠다. 이제 경험하고 있다”라며 웃었다. 그러면서 “이런 상황이 처음이기에 그냥 한 경기 한 경기 준비하고 있다”라고 답했다.

지난 A매치에서 서울 소속의 윤종규가 대표팀 경기에 나섰다. 공격적인 장점을 보여줬지만, 수비적인 부분에는 아쉬움을 남기기도 했다.

안 감독은 “선수의 노력을 통해 팀이 성장하는 걸 보면 상당히 고무적이다. 팬들도 자부심을 느낄 수 있다”라면서도 “한 가지 아쉬운 건 실점을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그 점만 보완되면 팀과 대표팀에서 필요한 역할을 해내지 않을까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서울의 주장 완장은 조영욱이 찬다. 1999년생으로 서울 선발 출전 선수 중 두 번째로 어리다.

안 감독에게 조영욱이 완장의 무게를 버틸 수 있겠느냐고 묻자 “즐길 거 같은데요?”라고 되물었다. 그는 “부주장 4명 중 한 명이다. 책임을 다할 수 있는 거라 보고 영욱이가 그 무대를 즐길 거로 생각한다”라며 믿음을 보였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