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민재
▲ 김민재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나폴리는 김민재(25)를 핵심 중에 핵심으로 판단했다. 이적 시장 기간에 다른 팀 제안이 온다면, 재계약 협상으로 막으려고 한다. 바이아웃을 포함한 조건이 상향될 전망이다.

이탈리아 매체 '투토나폴리'는 4일(한국시간) "유럽 다른 팀이 김민재에게 영입 제안을 한다면, 나폴리는 즉시 김민재에게 재계약을 제안할 가능성이 높다. 1년 연장 계약에 상향된 연봉 등 으로 김민재를 잡아둘 생각"이라고 알렸다.

김민재는 유럽 무대 도전과 동시에 최고의 경기력을 보였다. 올해 여름 튀르키예(터키) 페네르바체에서 리그와 유럽대항전에서 빼어난 수비력을 보이자 현지에서 찬사가 쏟아졌다. 튀르키예 전설들도 김민재에게 박수 갈채를 보냈다.

페네르바체에서 반 시즌 밖에 뛰지 않았는데 이적설이 있었다. 유럽 내 굵직한 팀과 꾸준히 연결됐다. 김민재는 페네르바체에서 한 시즌을 모두 치르기로 했고, 여름 이적 시장을 통해 나폴리에 합류했다.

나폴리는 첼시로 떠난 칼리두 쿨리발리 대체 선수로 김민재를 점찍었다. 등 번호 3번을 배정하며 기대를 품었다. 김민재는 이탈리아 세리에A 개막전부터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까지 톱 클래스 수준의 경기력을 보였다. 토리노전을 앞두고 아시아 선수 최초 세리에A 이달의 선수상까지 품에 안았다.

이탈리아 세리에A는 8라운드밖에 진행되지 않았지만, 또 이적설이 있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다. 영국 매체 '데일리 메일'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김민재 영입에 관심이 있다. 내년 1월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김민재를 추적하려고 한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주장 해리 매과이어와 비교되는데, 매과이어보다 집중력이 더 높은 선수"라고 알렸다.

본격적인 이적 시장이 열린다면, 김민재에게 러브콜이 더 쏟아질 가능성이 높다. 내년 7월에 발동될 김민재 바이아웃은 5000만 유로(약 706억 원)다. 자금이 풍부한 프리미어리그 팀이 바이아웃을 활용한다면 나폴리가 막을 길이 없다. 김민재에게 이적 요청이 쇄도하면, 나폴리가 서둘러 재계약을 체결해 잡아두려고 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