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민재 ⓒ연합뉴스/EPA
▲ 김민재 ⓒ연합뉴스/EPA

[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 나폴리의 김민재(25)가 빠르게 팀에 녹아들고 있다.

나폴리는 5일 오전 4시(이하 한국 시간) 아약스를 상대로 2022-23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A조 3차전 원정 경기를 치른다.

나폴리의 올 시즌 출발은 상당하다. 이탈리아 세리에A 9월의 선수 김민재를 비롯한 막강 수비진을 앞세워 리그와 챔피언스리그에서 8승 2무 무패행진을 달리고 있다. 

3일 이탈리아 매체 '풋볼 이탈리아'에 따르면 나폴리의 골키퍼 알렉스 메렛은 올 시즌 나폴리의 경기력과 함께 김민재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그는 "김민재는 나폴리에 완벽하게 들어맞았기 때문에 그를 축하해주고 싶다. 나는 늘 그래왔던 것처럼 수비진을 부르려고 한다. 그러나 그가 최고의 몸 상태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준 코치진의 역할도 인정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골키퍼는 수비와 끊임없이 소통해야 한다. 메렛은 "우리는 영어로 의사소통한다. 그의 퀄리티는 나폴리와 잘 어울린다. 그는 우리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우리는 잘하고 있고, 멈추고 싶지 않다"라고 강조했다.

지난 시즌 튀르키예 리그에서 활약한 김민재는 올해 7월 나폴리 유니폼을 입었다. 이적하자마자 새로운 리그와 팀에 빠르게 적응하면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9월 라치오와 경기에서 득점을 올리는 등 수비는 물론 공격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 세리에 A 이달의 선수에 뽑히는 영예를 누렸다.

세리에 A의 루이지 데 시에르보 대표는 "김민재는 세리에 A의 대표적인 공격수인 치로 임모빌레와 올리비에 지루를 효과적으로 수비하며 능력을 보여줬다"라며 9월의 선수 선정 이유를 밝혔다.

이로써 김민재는 2019-20시즌부터 시상이 이뤄진 세리에 A의 이달의 선수에 아시아 국적 선수로서 처음으로 이름을 올리게 되었다.

김민재는 나폴리 생활에 만족하고 있다. 그는 'DAZN'과 인터뷰에서 "스팔레티 감독 덕분에 수비력이 성장하고 있다"라며 "나폴리는 훌륭한 구단이자 꿈의 구단이다. 이곳에서 뛰게 되어 너무 기쁘다"고 말했다.

또한 "스팔레티는 놀라운 감독이다. 그 덕분에 수비적인 움직임에서 많이 성장하고 있다. 많은 것을 배우고 있다"라고 전했다.

김민재는 올 시즌 9경기서 2골을 넣고 있다. 모든 경기에 선발 출전하면서 팀 내 최고의 존재감을 자랑 중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