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깨비' 조우진이 종영소감을 밝혔다. 제공|유본컴퍼니
[스포티비스타=양소영 기자] 배우 조우진이 ‘도깨비’ 종영 소감을 밝혔다.

조우진은 지난 21일 16회를 끝으로 종영한 tvN 금토드라마 ‘도깨비’에서 김 비서 역으로 열연을 펼쳤다.

조우진은 소속사를 통해 “안녕하세요. 그대들의 비서였다가 사장이었다가 회장이 된 ‘김비서’ 조우진입니다. 운명처럼 ‘김도영’이라는 친구를 만나 많이 행복했습니다. 좋은 배우 분들, 제작진과 함께 하며 찬란했던 모든 날들을 오래도록 기억하겠습니다”라며 “여러분 곁에 ‘김비서’처럼 든든하고 따뜻한 조력자가 꼭 한 명쯤 계시기를 바랍니다”라고 김비서다운 마지막 인사를 건넸다.

​이어 “그동안 ’김비서’를 응원해주시고 격려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라며 진심 어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조우진은 극중 김성겸(유신우 역)과 육성재(유덕화 역), 그리고 공유(김신 역)를 보필하는 ‘김비서’ 역을 맡아 모든 캐릭터를 따스한 시선으로 바라보는 유일한 인물로서 따뜻함을 선사해왔다. 특히 16회에서는 시간이 흘러도 육성재의 곁에서 그의 성장을 기다려주는 것은 물론, 늘 사람을 중시하고 낭만적인 모습으로 마지막까지 훈훈함을 더했다는 평.

극 초반에는 간신 ‘박중헌’의 환생이라는 추측이 있었지만, 그는 누구보다 든든한 도깨비의 조력자이자 어쩌면 신보다도 더 따뜻한 인간이었다. 또한 조우진은 중독성 있는 독특한 말투와 아이돌 댄스까지 소화하는 귀여운 면모로 웃음을, 누구보다 속 깊은 면모로 감동을 주기도 했다. 육성재와의 티격태격 브로맨스까지 더해 시청자들로 하여금 그가 나오는 장면을 기다리게 만들었다.

이렇듯 조우진은 매 등장마다 임팩트 있는 존재감으로 대체 불가 캐릭터를 완성, 일명 출구없는 매력으로 안방극장을 사로잡으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앞서 시청률 공약으로 약속했던 트와이스의 ‘TT’ 댄스는 오는 2월 4일 방송되는 ‘도깨비 스페셜’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조우진은 절찬 상영 중인 영화 ‘더킹’을 비롯해 개봉 예정인 영화 ‘리얼’, ‘원라인’, ‘보안관’, ‘V.I.P’, ‘남한산성’, ‘형제는 용감했다’ 등에 출연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