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란 유니폼 왓포드를 상대로도 득점을 기록하지 못한 손흥민(오른쪽)

[스포티비뉴스=이종현 기자]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의 부진이 이어지고 있다. 어느덧 7경기째 득점 포인트를 올리지 못하고 있다. 

토트넘은 1일 오전 4시(한국 시간) 영국 런던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18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6라운드 왓포드와 경기에서 2-0으로 이겼다. 팀은 이겼지만 손흥민은 침묵했다. 손흥민은 후반 28분까지 총 73분간 뛰었다.

손흥민이 선발로 나섰다. 왼쪽 측면 포워드에 위치했다. 델리 알리, 크리스티안 에릭센과 최전방 해리 케인을 지원했다. 

손흥민은 지난 3월 12일 본머스와 경기 이후 득점이 없었다. 18호 골 10도움으로 개인 최다 공격 포인트 타이를 이루긴했는데, 득점 페이스가 급격히 줄었다. 

노란 유니폼은 손흥민에겐 미신 같은 존재였다. 손흥민은 노란색 유니폼을 입은 팀을 상대로 유독 강했다.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에서 도르트문트를 시작으로 유벤투스(원정 유니폼), 아포엘, 브라이턴 앤 호브 알비온과 경기에서 모두 득점했다. 모두 노란색 유니폼을 입는 팀들을 상대로 거짓말같이 득점했다.

노란 유니폼 왓포드전을 앞두고 최근 6경기 무득점인 손흥민이 득점포를 재가동 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감이 있었다. 그러나 손흥민은 후반 28분 무사 시소코와 교체될 때까지 73분을 뛰면서 슈팅 한 차례도 기록하지 못했다. 

개인 최다 공격 포인트(19개)와 한 시즌 최다 골(22호 골) 기록을 도전 중인 손흥민이 좀처럼 힘을 내지 못하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