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널티킥을 불지 않자 불만을 표시한 손흥민 ⓒ연합뉴스/PA
▲ 슈팅과정에서 도르트문트의 수비수 아칸지에게 밀린 손흥민 (왼쪽)ⓒ연합뉴스/AP

[스포티비뉴스=도르트문트, 장우혁 통신원/이종현 기자] 전반전 30분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1대 1 기회를 잡았다. 슈팅하려는 찰나. 상대 수비수 마누엘 아칸지가 밀었고, 제대로 슈팅을 하지 못했다. 억울한 듯 손흥민은 주심을 지켜봤지만, 주심은 파울을 인정하지 않았다.  

토트넘은 6일 오전 5시(한국 시간) 독일 도르트문트의 지그날 이두나 파크에서 열린 2018-19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 도르트문트 원정 경기에서 1-0으로 이겼다. 1, 2차전 합계 4-0으로 8강에 진출했다. 

손흥민은 케인과 투톱으로 나섰다. 이후 왼쪽 미드필더로 자리를 바꾼 손흥민은 팀 수비에 적극적으로 가담하면서 팀의 8강행을 도왔다. 

아쉬운 장면도 있었다. 전반 30분 손흥민은 크리스티안 에릭센의 침투 패스를 받아 1대 1 찬스를 만들었다. 하지만 뒤늦게 따라온 센터백 아칸지가 밀었다. 손흥민은 밸런스가 무너진 상태에서 슈팅했고, 골문을 벗어났다. 

손흥민도 페널티킥을 주지 않은 주심에게 불만을 토로했다. 하지만 주심은 반칙을 인정하지 않았다.

영국 공영방송 'BBC'는 "볼프가 손흥민을 뒤에서 밀었다. 그래서 슈팅이 빗나갔다. 페널티킥이 주어졌어야 했다. 그런데 VAR이 없었다"며 VAR 판정이 마땅히 있어야 했고, 페널티킥이 주어져야 했다고 판정에 아쉬움을 드러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