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 이광수. 곽혜미 기자 khm@spotvnews.co.kr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타짜3'의 이광수가 사랑스러운 양아치 캐릭터를 그리려 했다고 말했다.

이광수는 8일 오전 서울 롯데시네마건대입구에서 열린 영화 '타짜:원 아이드 잭'('타짜3', 감독 권오광)의 제작보고회에서 류승범과의 만남을 되새겼다.

영화 '타짜:원 아이드 잭'은 화투 판에서 벌어지는 '타짜'들의 냉혹한 승부 세계를 짜릿하게 담아내며 사랑받아온 시리즈의 3편. 2006년 568만 명을 모은 '타짜'(감독 최동훈) 1편과, 2014년 401만 명을 모은 2편 '타짜-신의 손'(감독 강형철)을 잇는 3번째 작품이다. 화투 대신 52장 카드로 승부를 가르는 포커의 세계를 담았다.

이광수는 포커 팀 셔플의 귀재 까치 역을 맡아 활약했다. 권오광 감독과는 '돌연변이'에 이어 2번째로 호흡한다. 

"양아치가 되어라"라는 주문을 받았다는 이광수는 "감독님의 마음 중에 가장 그런 마음을 모아 만든 캐릭터다. 하지만 사랑스러운 양아치였으면, 가벼워보이면 좋겠다고 하셨다. 보시는 분들이 호감으로 봐주셨으면, 사랑스러웠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자유자재의 손기술을 위해 3~4개월 준비했다고. 박정민은 "이광수가 정말 깜짝 놀랄 만한 장면을 보여준다"고 기대를 드러내기도 했다. 이광수는 "이 장면을 따로 담는 줄 알았는데 한 화면에 실제로 담았으면 좋겠다고 하셔서 굉장히 당황했다. 연습을 하니까 그만큼 보람도 있고, 현장에서 그만큼 신기해 해 주시고 칭찬해 주셔서 좋았다. 관객들도 좋아해주실 것 같아서 기대가 된다"고 웃음지었다.

'탐정2', '나의 특별한 형제'에 이어 '타짜:원 아이드 잭'까지 스크린에서 맹활약을 이어오고 있는 이광수는 "쉬지 않고 작품할 수 있었던 것이 감사하고 행복했다. 감독님이 또 한번 저를 찾아주신 것이 행복하고 감사하다. 더 잘해야 한다는 부담도 있었다. 앞으로도 좋은 모습, 더 열심히 하는 모습 보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영화 '타짜:원 아이드 잭'은 추석을 앞둔 오는 9월 11일 개봉한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rok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