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도균 수원FC 감독 ⓒ한국프로축구연맹

김도균 수원FC 감독이 ‘2분 교체논란에 답했다.

수원FC와 대구FC는 1일 오후 2시 수원종합운동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1 2021’ 13라운드를 치른다.

양 팀은 올 시즌 첫 맞대결이었던 개막전에서 1-1로 승부를 가리지 못했다. 혼란 속에서 시즌을 시작한 두 팀은 한 라운드를 돈 뒤 격차가 많이 벌어졌다. 수원FC12경기 246(승점 10)로 최하위에 머물러 있고, 대구는 444(승점 16)6위를 기록 중이다.

경기 전 만난 김도균 감독은 매 경기 승리가 필요한 팀이고, 승리를 노려야 하는 팀이다. 대구가 3연승이고, 좋은 밸런스를 유지하고 있지만 우리는 홈이고, 승점 3점이 필요하다. 승점 3점을 위해 경기를 할 예정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지난 경기 2분 교체가 논란이 됐다. 김 감독은 당연히 기자분들이나, 언론, 축구를 보시는 팬들은 이해하기 힘든 상황으로 받아들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저 또한 선수들에게 미안한 마음이 크고, 그 부분에 대해 선수들과 미팅을 했다. 팀 상황이 그럴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다. 저 또한 선수들 컨디션이 정상이고, 충분한 자원이 있다면 그렇게까지 교체를 할 생각은 없다. 팀 사정이 밖에서 보시는 것과 내부의 생각이 다르기 때문에, 언론에서 그런 말씀은 하실 수 있다고 생각한다. 공감을 한다. 오늘 경기도 마찬가지로, 1명을 쓰고 3명을 교체하는지, 2명을 쓰고 5명을 교체하는지 고민을 많이했다. 스쿼드상 5명을 활용해야 한다. 오늘도 22세 자원을 2명 선발로 출전시켰다. 이영준 선수의 컨디션이 그때보다 나아졌다. 어쨌든 두 명을 한 번에 교체할 생각이다라고 설명했다.

대구에 세징야와 홍정운이 빠졌다. 김 감독은 저희들이 유리할 수도 있다고 볼 수 있지만 축구는 11명이 하는 것이다. 대구는 세징야 없이도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다. 크게 생각해선 안 된다고 생각한다. 기회를 받은 선수들이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기 때문에 방심은 하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한다라고 평가했다.

스포티비뉴스=수원, 서재원 기자

제보> soccersjw@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