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스포티비뉴스=서재원 기자]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셰필드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1골 1도움 최고의 활약을 펼쳤다.

손흥민은 3일 오전 3시 15분(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서 열린 2020-21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4라운드 셰필드 유나이티드와 홈경기에서 1골 1도움의 활약으로 토트넘의 4-0 대승을 이끌었다.

손흥민은 셰필드를 상대로 왼쪽 측면 공격수로 선발 출전했다. 해리 케인, 델레 알리, 가레스 베일과 함께 호흡을 맞췄다. 손흥민은 기회 때마다 슈팅을 시도하며 셰필드 상대 득점을 노렸다.

전반은 가레스 베일의 선제골에 힘입어 1-0으로 종료됐다. 손흥민은 후반 들어 본격적으로 움직였다. 폭풍 돌파에 이은 환상적인 마무리로 득점을 성공시켰지만, 비디오 분석(VAR) 결과 오프사이드가 선언됐다.

손흥민은 득점 취소에 대한 아쉬움을 도움으로 달랬다. 후반 16분 손흥민이 폭발적인 스피드로 공을 탈취한 후 빠르게 패스했다. 베일 역시 반대편에서 빠르게 질주해 공을 잡아냈고, 골키퍼와 일대일 상황에서 깔끔한 마무리로 득점을 성공시켰다.

베일이 한 골을 더 추가해 해트트릭을 기록한 가운데, 손흥민도 득점포를 가동했다. 후반 32분 베르흐바인의 패스를 받은 손흥민은 차분하게 각도를 잰 뒤, 깔끔한 오른발 감아차기로 골문을 갈랐다.

1골 1도움의 맹활약. 영국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에게 평점 9.5의 높은 평가를 내렸다. 해트트릭을 기록한 베일(9.8점)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기록이었다.

스포티비뉴스=서재원 기자

제보> soccersjw@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