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자르
▲ 경기 뒤에 논란이 된 아자르 '폭소'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눈치없는 에덴 아자르 행동에 레알 마드리드 전설이 뿔났다. 팬들에게 사과를 촉구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6일 새벽(한국시간) 영국 런던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열린 2020-21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4강 2차전에서 첼시에 0-2로 패배했다. 1차전 홈에서 1-1로 비겼는데, 2차전 원정 벽을 넘지 못하고 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초반부터 쉽지 않았다. 40년 만에 큰 영입이 없었다. 전반기에 기복과 잡아야 할 경기를 잡지 못하면서 비판을 받았다. 레알 마드리드에서 위대한 업적을 썼던 지네딘 지단 감독 경질설까지 돌았다.

후반기에 반등하면서, 프리메라리가 역전 우승 가능성과 챔피언스리그 4강 진출에 성공했다. 2017-18시즌 챔피언스리그 우승 뒤에 3년 만에 정상 탈환을 노렸지만, 토마스 투헬 감독 첼시를 넘지 못했다. 주전급 선수들이 부상에서 돌아와도 얇은 스쿼드에 무릎을 꿇었다. 

경기력과 별개로 외적인 곳에서 논란이 터졌다. 첼시에서 데려왔던 아자르다. 아자르는 친정 팀 첼시 원정에서 선발 출전했는데 이렇다 할 활약을 보이지 못했다. 경기력이 올라오지 않은 모습이었고, 후반 44분 마리아노 디아즈와 교체됐다.

경기가 끝난 뒤에 중계 화면이 잡힌 모습이 비판을 받았다. 레알 마드리드 결승 진출이 좌절됐는데, 첼시 선수들과 즐겁게 웃으며 대화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오랜만에 전 동료들을 만나 반갑겠지만 현재 소속 팀은 즐겁지 않은 상황이다. 지단 감독은 투헬 감독과 악수조차 하지 않으며 실망한 모습을 보여준 것과 정반대다.

레알 마드리드 전설도 아자르 행동에 분노했다. 1997년부터 2005년까지 선수로 뛰었고, 2012년부터 2015년까지 레알 마드리드 유스 팀을 지휘했던 페르난도 모리엔테스는 스페인 라디오 방송 '코페'를 통해 "아자르는 할 수 있는 한 빨리 경기 뒤에 행동에 대해 팬들에게 사과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아자르는 2019년 첼시에서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뒤에 마땅한 주인이 없었던 등 번호 7번을 줬지만 기대 이하였다. 과체중 논란에 매번 부상에 시달리며 고액 몸값 대비 '먹튀' 논란에 휩싸였다. 첼시전 뒤에 행동이 가뜩이나 안 좋은 시선에 더 불을 지폈다.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제보 pds@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