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김건일 기자] 손흥민(29)이 한 시즌 개인 최다골 기록을 경신했고, '전설' 차범근까지 따라잡았다.

손흥민은 8일(한국시간) 영국 웨스트요크셔주 앨런드 로드에서 열린 2020-21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36라운드 리즈 유나이티드와 경기에 선발 출전해 시즌 17호 골을 넣었다.

손흥민은 0-1로 끌려가던 전반 21분 델리 알리의 스루 패스를 받아 오른발로 득점했다.

3경기 연속 골이자 컵 대회를 포함해 22번째 골로, 2016-17시즌 21골을 넘어 한 시즌 개인 최다골 기록을 새로 썼다.

또 정규리그 17번째 득점으로 차범근 전 감독이 1985-86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레버쿠젠에서 리그 최다골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프리미어리그 득점 랭킹 3위에 올라 있는 손흥민은 선두 해리 케인과 차이를 4골로 좁혔다.

하지만 손흥민의 득점에도 불구하고 토트넘은 리즈 유나이티드에 1-3으로 졌다.

리그 2연승이 끊겼고 4경기 만에 패배다. 승점 추가에 실패하면서 승점 56점으로 6위에 머물렀다. 1경기를 덜 치른 5위 웨스트햄과 2점 차, 4위 첼시와 5점 차이다.

선제골은 리즈 유나이티드가 넣었다. 전반 왼쪽 측면에서 날아온 크로스를 세르히오 레길론이 골대 쪽으로 찼고, 위고 요리스가 쳐낸 공을 리즈 스튜어트 댈러스가 받아넣었다.

토트넘의 동점골은 손흥민의 발끝에서 나왔다. 전반 21분 해리 케인에게 공을 건네받은 델리 알리가 수비수 3명 사이로 패스했고, 손흥민이 일대일 기회를 오른발 슛으로 성공시켰다.

일대일 균형은 전반 막판 깨졌다. 홈팀 리즈 유나이티드가 다시 앞서갔다. 이번에도 토트넘의 수비 실수가 발단이었다. 에릭 다이어가 머리로 걷어낸 공이 상대에게 연결됐고, 측면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패트릭 뱀포드가 마무리했다.

토트넘은 후반 에릭 라멜라, 탕귀 은돔벨레 등을 투입하면서 공격적으로 동점골을 노렸지만 리즈의 골문을 뚫지 못했다. 후반 26분 해리 케인의 슈팅은 골포스트를 맞았고, 후반 32분 라멜라의 슈팅은 리즈 골키퍼 이얀 멜리에의 선방에 막혔다. 오히려 후반 38분 리즈 호드리고 모레노의 득점이 터지면서 추격이 좌절됐다.

스포티비뉴스=김건일 기자
제보>kkI@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