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김건일 기자] 김민재(25)가 철벽 수비를 자랑하며 유로파리그 세 번째 경기를 마쳤다.

22일(한국시간) 터키 이스탄불 쉬크뤼 사라졸루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1-22 시즌 UEFA(유럽축구연맹) 유로파리그 D조 로얄 앤트워프(벨기에)와 경기에 선발 출전한 김민재는 풀타임을 소화했다.

하지만 팀이 2-2로 비기면서 유럽 대항전 첫 승은 다음으로 미뤘다.

3-4-3 포메이션에서 아탈라 설러이, 마르셀 티저랜드와 함께 3백 수비수로 선발 출전한 김민재는 90분 동안 안정적인 수비로 페네르바체 골문을 지켰다. 특유의 힘 있는 몸싸움과 지능적인 위치 선정으로 앤트워프 공격을 여러 차례 무산시켰다.

이날 김민재는 번뜩인 패스로 페널티킥 기점을 만들었다. 1-1로 맞선 전반 43분 기습적인 전진 패스를 페널티박스 안에 있는 에네르 발렌시아에게 연결했고, 발렌시아가 반칙을 당하면서 페널티킥을 얻었다.

뿐만 아니라 안정적인 전진 패스와 정확한 롱패스로 공격 전개에서도 존재감을 보였다.

김민재는 지난 18일 트라브존 스포르와 리그 경기에서 퇴장당했지만, 이날 경기는 유로파리그 경기였기 때문에 출전이 가능했다. 11경기 연속 선발 출전이다.

그러나 페네르바체는 1골 리드를 지키지 못하고 후반 17분 동점골을 허용하면서 2-2로 비겼다.

페네르바체는 유로파리그 조별리그 세 번째 경기에서도 승리를 올리지 못하고 승점 2점으로 D조 3위에 머물렀다. 한 경기를 덜 치른 2위 아인흐라흐트 프랑크푸르트(독일)와 승점 2점 차이로 조별리그 진출 가능성이 희박해졌다.

페네르바체는 오는 25일 알란야스포르, 오는 31일 코니아스포르와 차례로 리그 경기를 치른다. 이어 다음 달 6일 앤트워프를 상대로 조별리그 4번째 경기에 나선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