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석구. 제공|왓챠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언프레임드'로 단편영화 감독으로 데뷔한 배우 손석구가 '진짜'를 이야기하고 싶었다고 강조했다.

손석구는 왓챠 오리지널 숏필름 프로젝트 '언프레임드' 온라인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언프레임드'는 프레임에서 벗어나 새로운 가능성을 탐색하는 네 명의 아티스트(박정민, 손석구, 최희서, 이제훈)가 마음속 깊숙이 품고있던 이야기를 직접 쓰고 연출한 숏필름 프로젝트다.

결혼식장에 가는 이모와 조카의 로드무비 '재방송'을 연출한 손석구는 "결혼식장에서 한복을 입은 어르신과 청년을 봤다. 저 둘의 관계성으로 드라마를 만들면 재미있겠다 생각하며 상상력을 더했다"고 설명했다.

임성재 변중희가 이모와 조카로 호흡을 맞춘 가운데 손석구는 "두 분이 리얼한 연기를 하신다는 걸 알고 있었다. 경탄하면서 봤다. 리얼한 연기를 하시면 감독이 사랑에 빠지는구나 하게 됐다. 저도 사실적인 연기를 좋아한다"고 말했다. 주인공 성재와 어머니의 모습은 "저희 어머니와 저의 이야기를 그대로 갖다썼다. 아니 참고했다"고 너스레를 떨기도 했다.

손석구는 "촬영 내내 뛰어다녔다. 열심히 하는 것 말고는 할 수 있는 것이 없었기에 그렇게 했다"고 고백했다.

그는 "표현이 안되더라도 진짜같은 것이 살아야 이 영화를 볼 맛이 나겠다 했다. 연기할 때도 글을 쓸 때도 '진짜'를 이야기하고 싶다"면서 "배우들의 연기가 '진짜'같은 순간만을 고르고 싶었다. 저도 모르게 불을 켜고 보게 되더라. 굉장히 어려웠지만 해냈다는 게 의미가 있었다"고 털어놨다.

손석구는 현재 상영 중인 영화 '연애 빠진 로맨스'의 주연 배우이기도 하다. 그는 "'연애 빠진 로맨스' 아직 극장에 있으니까 많은 관람 부탁드립니다. 재밌어요"라면서 "솔직하게는 제가 연출한 게 더 잘됐으면 좋겠다"고 고백하기도 했다.

그는 "연출하게 되면 확실히 그런 책임감이 있다. 잘 됐으면 좋겠다고 하는데, 많은 사람들을 제 테이블에 초대했다는 생각이 든다. 그분들의 커리어도 있으니까 잘 됐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확실히 있다"고 덧붙였다.

'언프레임드' 중 '감독' 손석구가 연출한 '재방송'은 결혼식장에 동행하게 된 이모와 조카의 성가시고, 애틋한 하루를 그린 로드무비다. 부산국제영화제 공개 당시 가장 많은 웃음을 자아낸 작품으로 호평받았다.

'언프레임드'는 오는 12월 8일 왓챠 단독 공개를 앞뒀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