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하나시티즌 이민성 감독.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티비뉴스=강릉, 허윤수 기자] 승격까지 단 하나의 문턱만을 남겨둔 대전하나시티즌의 이민성 감독이 결연한 각오를 전했다.

대전은 12일 오후 2시 강릉종합운동장에서 강원FC를 상대로 하나원큐 K리그 2021 승강 플레이오프 2차전을 치른다.

유리한 고지를 선점한 건 대전이다. 지난 8일 안방에서 열린 1차전을 1-0으로 잡아내며 기선을 제압했다.

원정 다득점 제도가 있는 플레이오프에서 무실점 승리를 거뒀고 1차전 승리 팀이 K리그1으로 간다는 100%의 확률도 챙겼다.

7년 만의 승격을 바라보는 대전은 원기종, 공민현, 김승섭, 이현식, 마사, 이종현, 서영재, 이웅희, 박진섭, 이지솔, 김동준(GK)을 선발로 내세운다.

경기 전 이 감독은 “1차전을 이기고 2차전을 준비하는 입장에서 가장 조심해야 할 건 방심이다. 어제 FA컵에서 좋은 경기를 봤고 선수들도 경각심을 가졌다. 우리가 잘할 수 있는 공격적인 축구와 압박으로 승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다음은 이민성 감독과의 일문일답>

Q. 구체적으로 FA컵을 통해 어떤 걸 느꼈는지?
- 전남이 홈에서 0-1로 지고 2차전을 준비하면서 간절함과 절실함이 있었다. 우리도 안일한 생각을 하면 오히려 당할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 선수들과 많은 이야기를 하며 경각심을 갖게 해 준 경기였다.

Q. 경각심 말고 어떤 말을 해줬나?
- 부담 갖지 말고 이 경기를 위해 1년간 준비했고 고생했다. 부담감으로 경기를 그르치면 안 된다고 계속 얘기를 해줬다.

Q. 2차전 공격 축구 계획은 변함없나?
- 1년간 리그를 하면서 수비적인 거보단 공격적으로 했을 때 결과가 좋았다. 원정 와서 수비적으로 하면 상대를 도와주는 거로 생각한다. 앞에서 적극적인 압박과 카운터를 하는 걸 생각하고 있다.

Q. 1차전 승리 팀이 100% 1부리그로 갔는데?
- 크게 신경 안 쓰고 있다. 역대 전적도 생각 안 하고 있다. 1, 2차전 모두 이겨서 승격한다는 생각밖에 없다.

Q. 1차전에서 마사가 오버 페이스를 했는데?
- 그냥 두면 잘하는 선수라 크게 걱정하지 않는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