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병춘. 제공|빅웨일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배우 김병춘이 ‘옷소매 붉은 끝동’에 출연해 관록의 연기를 펼친다.

소속사 빅웨일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김병춘은 24일 방송되는 MBC 금토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연출 정지인·송연화, 극본 정해리) 13회에 심휘원 역으로 첫 등장한다.

‘옷소매 붉은 끝동’은 자신이 선택한 삶을 지키고자 한 궁녀와 사랑보다 나라가 우선이었던 제왕의 애절한 궁중 로맨스 기록을 그린 드라마로 이준호, 이세영, 강훈, 이덕화 등이 출연한다. 높은 화제성을 비롯해 회를 거듭할수록 시청률이 상승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김병춘은 홍문관 부교리 심휘원으로 분해 극 전개에 재미를 높인다. 심휘원은 이산(이준호)의 옆에서 든든하게 중심을 잡아주는 인물로, 김병춘은 ‘옷소매 붉은 끝동’에서도 무게감 있는 연기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병춘은 지난 2009년 KBS2 ‘천추태후’를 통해 처음으로 사극에서 존재감을 뽐냈다. 극 중 명복궁 궁사 이주정 역을 맡은 김병춘은 눈빛만으로도 좌중을 압도하는 강렬한 카리스마를 보여줬다. 이후 MBC ‘닥터 진’, KBS2 ‘전우치’, SBS ‘대박’, MBC ‘왕은 사랑한다’ 등에서 깊은 연기 내공을 선보이며 호평을 받았다.

또한 조선 후기를 배경으로 한 판소리 사극 영화 ‘소리꾼’에서 보부상 막동 역을 맡아 아픔과 설움을 고스란히 담아낸 연기로 뭉클한 감동을 안겼다.

이처럼 다수의 작품에서 사극 연기의 정점을 찍은 김병춘. 화제의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에서 보여줄 새로운 캐릭터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편 김병춘이 출연하는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은 24일 9시 50분에 13회가 방송되며, 25일 14,15회가 연속 방송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