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 KBS 연기대상' 방송화면 캡처
[스포티비뉴스=심언경 기자] '연모' 로운, 박은빈, '경찰수업' 진영, '달이 뜨는 강' 김소현이 인기상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로운은 31일 열린 '2021 KBS 연기대상'에서 인기상을 수상하고, "감사하다. 이 상이 어떤 상보다 의미가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

로운은 수상의 책임감에 걸맞은 배우가 될 것을 약속했다. 로운은 "저를 응원해주시는 분이 많다는 건 그만큼 큰 책임감이 따르는 것 같다. 잘하고 있는지 잘 모르고 매일매일이 너무 막막하다. 정답은 또 없다"며 "신인상 수상할 때 손에 땀이 많이 나서 마르지 않았는데 이렇게 의미 있는 상 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연기를 너무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책임감 가지고 좋은 연기 열심히 하겠다"고 전했다.

진영은 "값진 상을 받아서 기분이 얼떨떨하다. 5년 전에 KBS에 신인상을 받으러 왔었는데 언제나 시상식은 떨린다. 투표해주신 팬분들께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경찰수업'이 있었기에 이 상을 받을 수 있었다. 감독님, 차태현 선배님, 홍수현 선배님, 수정이 감사하다. 군대를 다녀오면서 모든 게 다 어색했다. 차태현 선배님이 2~3년 만에 촬영을 처음 하는 거였는데 격려를 많이 해주셨다. 이 자리를 빌려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다"고 했다.

김소현은 "이렇게 MC를 보다가 베스트커플상에 이어 인기상까지 받아서 감사드린다. 받으면 좋겠다고 생각은 했지만 받을 줄 몰랐는데 감사하다"고 밝혔다.

박은빈은 "전혀 예상치 못했다. 사실 이 상을 받을 수 있게 된 게 작품을 사랑해주신 시청자분들 덕분이다. '연모'가 전 세계 차트 3, 4위도 하고 톱10에 계속 들었다. 우리나라 사극이 전 세계에서 사랑받을 수 있다는 게 신기하고 경이로운 경험이었다"며 글로벌 시청자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내비쳤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