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선희, 한경택 PD, 이금희(왼쪽부터)가 5일 KBS2 '한 번쯤 멈출 수밖에'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제공|KBS
[스포티비뉴스=심언경 기자] '한 번쯤 멈출 수밖에' 한경택 PD가 타 여행 프로그램과의 차별점을 밝혔다.

한경택 PD는 5일 KBS2 새 예능프로그램 '한 번쯤 멈출 수밖에' 온라인 제작발표회에서 "마음이 트일 수 있는 풍경,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가 핵심이다. 코로나 시대이지 않나. 얼마나 답답하시겠나. 마음을 잠시 내려놓고 이야기를 두런두런 나누는 것에 포커스를 맞췄다"고 말했다.

이어 "두 선배님과 다른 게스트분들이 어떤 풍경 속에 들어가서 살아가는 이야기를 나누신다. 친구에 대한 이야기일 수도 있고, 삶에 전쟁 같았던 순간에 대한 이야기일 수도 있다. '이선희 씨도 이금희 씨도 이런 생각을 하시구나. 나도 그런데'라는 공감 가는 이야기를 드린다. '나라면 어땠을까' 생각하는 거리를 던져주는 프로그램이 되고자 노력했다"고 자신했다.

한경택 PD는 무엇보다 '한 번쯤 멈출 수밖에' 전반에 깔려 있는 노래에 집중해달라고 강조했다. 한 PD는 "노래와 함께 길 에세이라는 모토를 잡았다. 이게 다른 여행 프로그램과의 차별점이라고 생각한다"며 "1화는 최백호 선생님과 부산에 가셨다. 청사포에 가서 최백호 선생님의 노래 '청사포'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던지. 노래에 대한 이야기가 이 프로그램 내내 깔려 있다"고 설명했다.

'한 번쯤 멈출 수밖에'는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길들 위로 떠나는, 한 박자 느린 슬로 기행 다큐멘터리다. 6일 오후 10시 40분에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