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 이글스 자체 중계 일정.ⓒ한화 이글스
▲ 한화 이글스 자체 중계 일정.ⓒ한화 이글스

[스포티비뉴스=박정현 기자] 한화 이글스가 2022년 시즌을 앞두고 치르는 3차례 연습경기를 구단 유튜브 채널 '이글스TV'에서 자체 생중계한다. 

한화는 다음 달 1일 퓨처스팀과 연습경기에 이어 4일과 5일 키움 히어로즈를 상대로 평가전을 치른다.  이 3경기 모두 이글스TV의 자체 생중계로 팬들을 찾아간다.

1일 퓨처스팀과 연습경기는 카를로스 수베로 감독이 최원호 퓨처스 감독에게 요청해 성사됐다. 지난해부터 긴밀하게 소통하고 있는 두 사령탑은 이번 연습경기를 통해 2022시즌의 밑그림을 함께 구상할 계획이다. 이미 대전 1군 캠프에는 최원호 감독이 추천한 이성원, 김인환 등이 합류해 있다.

지난해에 이어 방송사 중계와 동일한 퀄리티의 자체 중계가 진행된다. 한화는 디지털 팬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KBO 전문 중계 방송 시스템을 활용해 높은 수준의 생중계를 팬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해와 같이 구단 프런트가 직접 해설자로 나설 예정이다. 올해는 방송사 해설위원 경험이 있는 손혁 전력강화 코디네이터, 지난 시즌을 끝으로 은퇴한 뒤 해외 스카우트로 변신한 김진영 전략팀 사원 등이 해설자로 나선다.

지난해 캐스터로 나서 화제를 모았던 박지영 아나운서도 2년 연속 중계에 참여한다. 박지영 아나운서는 5일 키움전 중계를 맡아 여성 캐스터로서의 전문성을 발휘할 예정이다. 이글스TV 영상들도 이닝 교대 중 선보인다.

이번 자체 중계의 자세한 일정은 구단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