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일런 그린
▲ 제일런 그린

[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 동아시아 슈퍼리그(EASL)는 차세대 필리핀 농구의 얼굴이자 NBA 초특급 루키인 제일런 그린을 홍보 대사로 임명했다.

동아시아 슈퍼리그와 제일런 그린은 2022년 10월에 개막하는 첫 시즌을 앞두고 획기적인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제일런 그린은 NBA 드래프트 전체 2순위로 지명되면서 아시아계 미국인으로 역대 최고 순위를 기록하여 역사를 썼으며 NBA에 진출한 세번째 필리핀계 선수다. 그린은 배런 데이비스, 메타 월드 피스, 쉐인 베티에와 더불어 동아시아 슈퍼리그의 투자자 및 홍보대사로 합류했다.  

제일런 그린은 “동아시아 슈퍼리그와 파트너십을 맺고 필리핀을 비롯하여 아시아 전역에 있는 팬들과 소통할 수 있어 기쁘다. 아시아의 차세대 농구 선수들에게 희망이 되고 싶으며 함께 아시아 농구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 그것이 동아시아 슈퍼리그의 미션이다”고 했다.  

그린은 오늘날 가장 영향력 있는 선수 중에 하나이며, 특히 어머니의 모국인 필리핀에서 더욱 영향력이 크다. 그린은 농구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선수이며 농구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하고 있다.  

동아시아 슈퍼리그 CEO 매트 베이어는 “아시아 혈통 NBA 선수 중 최고의 스타인 제일런 그린은 아시아에 대한 이해가 깊으며 아시아를 비롯하여 전세계적으로 인기가 높다. 농구에 대한 관심이 크고 아시아 농구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목표를 지녔다. 동아시아 슈퍼리그를 통해 그린은 그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며 전세계 팬들과 소통할 수 있을 것이다. “고 밝혔다.  

그린은 동아시아 슈퍼리그의 마케팅 전략에 중심 인물이 될 것이다. 비시즌 기간에는 필리핀 뿐 아니라 아시아 주요 나라에서 각종 인터뷰와 각 국 선수들과의 온라인 이벤트, 소셜 미디어 캠페인과 오프라인 이벤트에 활발히 참여할 것이다.  

동아시아 슈퍼리그의 파트너 리그의 각 총재와 이해관계자들도 제일런 그린과의 파트너십에 대한 의견을 전했다.  

필리핀 농구 협회(이하 PBA) 윌리 마샬 총재는 ”PBA는 동아시아 슈퍼리그의 파트너 리그로서 필리핀계 미국인으로 필리핀 농구팬들에게 인기가 높은 동아시아 슈퍼리그 홍보대사 제일런 그린과 긴밀히 협업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PBA는 동아시아 슈퍼리그의 초대 시즌이 성공적으로 개최될 것이며 최고의 국제 클럽 대항전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  

일본 B리그 의장 신지 시마다는 “세계 최고의 무대에서 활약하는 선수가 우리의 파트너인 동아시아 슈퍼리그의 홍보대사가 되어 기대가 크다. 제일런 그린 뿐 아니라 루이 하치무라와 유타 와타나베 등 아시아 선수들이 점점 세계 최고의 무대에 진출하고 있다. 동아시아 슈퍼리그는 아시아 농구의 수준을 향상시킬 것이며 세계 최고의 무대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동아시아 슈퍼리그는 홈 앤드 어웨이로 치르는 첫 시즌 개막을 앞두고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과 언론 보도를 통해 호응을 높이고 있다. 동아시아 슈퍼리그의 최근 두 차례 보도자료로 주요 언론에서 660개 이상의 기사와 전세계적으로 도달수 40억회를 기록했다.  

KBL 김희옥 총재는 “KBL은 제일런 그린의 동아시아 슈퍼리그 홍보대사 임명을 축하하며 환영한다. 최근 NBA에 아시아 출신 선수들이 진출했으며 한국 이현중의 NBA 진출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 동아시아 슈퍼리그가 앞으로도 세계적인 선수들과의 파트너십으로 아시아 농구가 발전하고 세계 무대에 아시아 농구가 더 빛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대만 P.리그+ CEO찰스 첸은 “동아시아 슈퍼리그는 수준 높고 재미있는 농구의 향연이 될 것이다. 광적인 농구팬으로서 제일런 그린의 엄청난 재능을 인정한다. 그린이 선수로서 발전함과 동시에 동아시아 슈퍼리그를 통해 자신의 팬층을 넓히는 것을 목격할 수 있을 것이다”고 했다.  

제일런 그린과 함께 제작할 콘텐츠를 통해 아시아계 혈통에 초점을 맞춘 그린의 일상, NBA 선수 활동, 패션 등을 보여줄 예정이다. 동아시아 슈퍼리그는2020년부터 디지털 마케팅에 초점을 맞춘 후 100여명의 선수와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 제작한 콘텐츠는 4억2천5백만 도달과 재생수 2억회 이상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