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C서울 안익수 감독 ⓒ한국프로축구연맹
▲ FC서울 안익수 감독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티비뉴스=수원, 허윤수 기자] 슈퍼 매치의 주인공이 된 FC서울의 안익수 감독이 제자의 몸 상태에 걱정을 드러냈다.

서울은 19일 오후 7시 30분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2 16라운드 수원삼성과의 슈퍼 매치에서 조영욱의 결승골로 1-0 승리를 거뒀다.

리그 4경기 만에 승리를 거둔 서울(승점 21)은 슈퍼 매치 3연승 행진을 이어가며 6위로 한 계단 뛰어올랐다. 또 원정 7경기 연속 무승(4무 3패) 행진도 끊어냈다.

경기 후 안 감독은 "A매치 휴식기 동안 준비하는 모습을 많은 팬이 기다리고 기대해주셨다. 착실한 준비 과정의 계기가 됐고 그런 모습이 오늘 팬들 앞에서 증명됐다.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선수들의 프로다움에 고맙다"라고 돌아봤다.

이날 나상호는 불투이스의 태클에 걸려 넘어졌다. 이후 다시 뛰려했지만 고통을 호소하며 교체됐다.

안 감독은 "걱정되는 상태다. 확인 해보겠지만 A매치 기간 팀과 팬을 위해서 열심히 해줬다. 다시 보여줄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다음은 안익수 감독과의 일문일답>

Q. 지켜보자던 조영욱의 활약에 대해선?
- 상당히 마음 가짐이 좋은 선수다. U-23 아시안컵 성적에 대해 책임감도 느꼈다. 이런 게 영욱이를 더 성장하게 했다. 팬들에게 좋은 기대치를 줄 수 있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런 모습이 나왔으면 좋겠다. 

Q. 전반전 끝나고 황인범, 팔로세비치와 이야기를 나눴는데?
- 전술적인 상황이라 자세히 말할 수 없다.

Q. 다음 경기에서 전북을 상대하는데?
- 회복할 시간이 부족하다. 강한 정신력을 가져야 이겨낼 수 있다. 이런 모습이 더해져서 홈에서 좋은 경기를 팬들에게 선보였으면 좋겠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