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채은성 ⓒ곽혜미 기자
▲ 채은성 ⓒ곽혜미 기자
▲ 박용택 ⓒ곽혜미 기자
▲ 박용택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잠실, 신원철 기자] 애니메이션 영화 캐릭터를 닮아 '슬픔이'라는 별명을 가진 LG 채은성은 3일 박용택의 은퇴식이 열리는 경기에 자신과 잘 어울리는 '울보택'을 달고 뛰었다. 

경기는 별명대로 흘러갔다. 울보택 채은성이 7회 동점 균형을 깨는 결정적 2타점 적시타로 박용택을 울게 했다. LG는 롯데를 상대로 위닝시리즈를 완성했다. 박용택의 은퇴식과 영구결번식을 위해 잠실구장을 가득 채운 LG 팬들의 가슴도 뜨거워졌다.  

LG 트윈스는 3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SOL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와 경기에서 4-1 승리를 거뒀다. 동점을 허용한 직후인 7회말 공격에서 채은성이 2타점 2루타를 터트렸고, 이어서 '소녀택' 오지환까지 적시타를 날려 LG에 승기를 안겼다. 

2회 LG가 먼저 앞서기 시작했다. 선두타자 '소녀택' 오지환이 볼넷으로 출루하고, '사직택' 문보경이 안타를 날려 무사에 주자 2명이 모였다. '출루택' 이재원이 병살타로 물러난 뒤 유강남이 유격수 옆을 스치듯 빠져나가는 적시타를 터트렸다. 

경기 전 박용택에게 격려의 뜻으로 뺨을 맞는 퍼포먼스를 펼친 LG 선발 임찬규는 5회까지 단 54구만 던지며 3피안타 1볼넷 3탈삼진 무실점을 기록했다. 5이닝 가운데 4회를 빼고 4번이나 선두타자를 내보냈는데 단 한 명의 주자도 들여보내지 않았다. 

▲ 임찬규 박용택 ⓒ곽혜미 기자
▲ 임찬규 박용택 ⓒ곽혜미 기자

그러나 롯데도 1점에서 LG 타선을 막으면서 기회를 엿봤다. 7회 정우영을 상대로 동점을 만들며 잠실구장을 달궜다. 선두타자 전준우가 좌전안타에 이은 2루 도루로 LG를 압박했고, 정훈이 1사 3루에서 중전 적시타로 1-1 균형을 맞췄다. 

LG는 바로 리드를 되찾았다. 7회말 선두타자 이영빈의 안타, 1사 후 문성주의 볼넷으로 주자가 쌓였다. '용암택' 김현수가 터지지 않았지만 2사 2, 3루에서 채은성이 해결사로 나섰다. 2m 중견수 DJ 피터스의 글러브를 피해가는 중월 2타점 2루타를 터트렸다. 이어서 오지환도 중전 적시타를 치면서 점수가 3점 차로 벌어졌다.  

LG는 '별명택' 이정용을 8회, '박옹택' 고우석을 9회 투입해 리드를 지켰다. 고우석은 롯데 중심타선을 막아내고 23호 세이브를 올리며 구원왕을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갔다. 

▲ 오지환 박용택 ⓒ곽혜미 기자
▲ 오지환 박용택 ⓒ곽혜미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