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강인이 시즌 첫 골을 터뜨렸다.
▲ 이강인이 시즌 첫 골을 터뜨렸다.

[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 이강인(마요르카)이 시즌 첫 골을 터뜨렸다. 

마요르카는 28일(한국 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의 캄포 데 풋볼 데 바예카스에서 열린 2022-23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3라운드 레알 바예카노와 원정 경기에서 2-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마요르카는 시즌 첫 승리를 따냈다. 지난 경기까지 1무 1패로 승점 1점을 획득하며 리그 15위에 그쳤다. 

이강인은 시즌 첫 골을 터뜨리며 승리를 이끌었다. 지난 경기 도움을 기록한 데 이어 두 경기 연속 공격 포인트를 쌓았다. 

마요르카는 경기 초반 리드를 챙겼다. 전반 13분 다니엘 로드리게스가 공을 빼앗고 전진 이후 올린 크로스를 베다트 무리치가 머리로 골을 집어넣었다. 

바예카노의 추격도 만만치 않았다. 전반 23분과 25분에는 오스카 트레조와 우나이 로페스의 연속 슈팅이 나왔으나 모두 막히고 말았다. 전반 32분에는 트레조의 슛이 골대에 맞고 나오기도 했다. 전반전 종료 결과, 마요르카가 1-0으로 앞섰다.

후반 19분 이강인의 추가 골이 터졌다. 골키퍼가 멀리 차낸 공을 수비수가 머리로 건드렸고, 그 공이 이강인에게 떨어졌다. 이강인은 단독 드리블 이후 왼발로 침착하게 골망을 터뜨렸다. 각도가 없는 상황에서 날카로운 슈팅이었다.

후반 29분 이강인은 교체로 경기장을 떠났다. 하비에르 아기레 감독은 이강인 대신 야브레스를 투입했다. 

마요르카는 그대로 리드를 챙겼다. 경기 막판 바예카노의 추격을 뿌리치면서 원정에서 귀중한 시즌 첫 승리를 따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