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태형 감독 ⓒ곽혜미 기자
▲ 김태형 감독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잠실, 김민경 기자] 두산 베어스가 극적인 대역전승으로 롯데 자이언츠를 울렸다. 

두산은 1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SOL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와 팀간 시즌 13차전에서 2-1 끝내기 승리를 거뒀다. 두산은 시즌 성적 48승63패2무를 기록하며 8위를 유지했고, 6위 롯데는 3연패에 빠져 시즌 성적 52승63패4무에 그쳤다. 

선발투수 로버트 스탁은 7이닝 5피안타 2사사구 7탈삼진 1실점 호투를 펼치고 승패 없이 물러났다. 8회부터는 김명신(1이닝)-정철원(1이닝)이 이어 던졌다. 승리투수는 정철원이다. 

0-1 패색이 짙던 9회말 마지막 희망의 불씨를 살렸다. 1사 후 정수빈이 좌익수 오른쪽 안타로 출루해 물꼬를 텄다. 정수빈은 대주자 조수행과 교체됐다. 다음 타자 페르난데스가 헛스윙 삼진으로 물러나며 기회를 놓치는 듯했지만, 김재환이 우전 안타를 쳐 2사 1, 3루가 됐다. 김재환의 대주자 박계범이 2루를 훔쳐 2사 2, 3루가 됐고, 양석환이 좌중간 2타점 적시타로 경기를 끝냈다.

김태형 두산 감독은 "선발 스탁이 안정적인 투구로 긴 이닝을 끌어주며 자신의 임무를 완벽히 해줬다. 김명신과 정철원도 상대 흐름을 잘 끊어줬다. 타자들이 마지막까지 포기하지 않고 집중력을 발휘했다. 어려운 경기였는데, 선수들이 잘 이겨냈다"고 칭찬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