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팬 사인회에 나선 이대호. ⓒ 삼성 라이온즈
▲ 팬 사인회에 나선 이대호. ⓒ 삼성 라이온즈

[스포티비뉴스=대구, 박성윤 기자] 롯데 자이언츠 이대호가 8일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릴 '2022 신한은행 SOL KBO 리그' 삼성 라이온즈 경기에 앞서 은퇴투어 행사를 가졌다.

이대호는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삼성 팬 50명과 롯데 팬 50명을 대상으로 팬 사인회를 열었다. 사인회에 초청된 팬은 이대호가 직접 마련한 기념 모자를 받았다.

팬들과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진 이대호는 "큰 절을 하신 팬이 계셨다. 나도 같이 해야 하나 라고 생각했다"며 당황하기도 했지만, 감사했다고 말했다.

이대호는 "대구에서 좋은 추억이 좀 많았던 것 같다. 대구는 10개 구단 야구장 가운데 작기도 했고, 타자 친화구장이기 대문에 대구에서 좋은 기억이 많았다. 부산과 가까워서 롯데 팬들도 많이 와주셨다. 대구에도 롯데 팬이 많이 계신 것 같다"고 짚었다.

이어 "삼성에 또 인연 있는 사람이 많다. (강)민호도 있고, (이)원석이도 있다. (오)승환이도 있다. 대표팀을 생각하면 박진만 감독(대행)님과도 인연이 있다. 대표팀 때 룸메이트였다. 상처만 있었던 도하 아시안게임 때인데, 내가 성장할 수 있었던 기회였던 것 같다. 그때 첨으로 박진만 선배님과 같은 방을 쓰면서 많이 배우고 좋은 기억이 있다"고 말했다.

이대호는 "나중에 인사를 또 드리겠지만, 세월이 많이 지난 것 같다. 함께 선수했던 형님들께서 다 감독을 하고 계신다. 진짜 은퇴를 해야 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삼성은 은퇴투어에 나서는 이대호에게 특별 선물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대호 역시 답례 선물 전달로 감사 인사를 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삼성은 선발투수로 원태인, 롯데는 나균안을 내세운다. 삼성 타순은 김현준(중견수)-김지찬(2루수)-호세 피렐라(좌익수)-오재일(1루수)-구자욱(우익수)-김태군(지명타자)-강한울(3루수)-강민호(포수)-김상수(유격수)다.

롯데는 황성빈(중견수)-잭 렉스(좌익수)-이대호(지명타자)-전준우(1루수)-고승민(우익수)-안치홍(2루수)-한동희(3루수)-지시완(포수)-박승욱(유격수)로 타순을 구성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