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강철 감독 벤자민 ⓒ곽혜미 기자
▲ 이강철 감독 벤자민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고척, 신원철 기자] kt가 4번타자 박병호의 부상 이탈에도 강력한 마운드를 앞세워 키움을 꺾었다. 연패 탈출이자 3위를 되찾는 승리였다. 

kt 위즈는 10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SOL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와 경기에서 2-1로 이겼다. 2연패를 끝낸 kt는 키움을 끌어내리고 0.5경기 차 3위로 올라섰다. 박병호의 부상이라는 큰 변수에도 '키움 킬러' 웨스 벤자민의 7이닝 역투와 장성우, 황재균의 타점으로 1점 차 승리를 거뒀다. 

4번타자 홈런왕 박병호의 희생으로 선취점을 냈다. 박병호는 2회 선두타자로 나와 좌익수와 중견수 사이에 떨어지는 타구를 날린 뒤 2루까지 내달렸다. 맞는 순간 2루까지 가겠다는 마음으로 전력질주했다. 

2루타는 됐지만 박병호는 더 이상 뛰지 못했다. 태그를 시도한 2루수 김태진을 피하는 과정에서 오른쪽 발목을 접질렀다. 구급차가 들어와 박병호를 실었다. kt는 1사 2루에서 장성우의 중월 적시 2루타로 선취점을 올렸다. 

kt는 4회 동점을 허용한 키움 선발 정찬헌을 상대로 6회까지 추가점을 뽑지 못하고 있었다. 

▲ 황재균 ⓒ곽혜미 기자
▲ 황재균 ⓒ곽혜미 기자

kt는 7회 리드를 찾았다. 두 번째 투수 김동혁을 상대로 심우준이 볼넷, 조용호가 안타, 강백호가 다시 볼넷으로 출루해 무사 만루가 됐다. 3번타자 황재균이 좌익수 희생플라이로 1점 리드를 안겼다. 이 점수가 결승점이 됐다. 

벤자민은 7회까지 4사구 없이 3피안타 4탈삼진 1실점으로 호투하고 마운드에서 내려갔다. 네 차례 키움전에서 2승이다. 두 번째 투수 김민수가 8회를 삼자범퇴로 막고 1점 리드를 마무리 김재윤에게 연결했다. 김재윤은 2사 만루 위기를 극복하고 28호 세이브를 올렸다. 

키움은 4회 안타 2개로 균형을 맞췄다. 선두타자 임지열이 좌중간 2루타로 기회를 만들었고, 이정후가 우익수 오른쪽 적시타로 동점 타점을 기록했다. 

그러나 여기서 더 점수를 뽑지 못했다. 9회에는 1사 1, 2루와 2사 만루 기회를 놓쳤다. 

선발 정찬헌은 1군 복귀전에서 6이닝을 7피안타 2볼넷 5탈삼진 1실점으로 잘 막았다. 불펜도 남은 3이닝 동안 1점만 내줬다. 그러나 타선이 침묵하면서 kt에 3위를 넘겨줬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