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의조(올림피아코스) ⓒ연합뉴스/REUTERS
▲ 황의조(올림피아코스) ⓒ연합뉴스/REUTERS
▲ 정우영(프라이부르크)
▲ 정우영(프라이부르크)

[스포티비뉴스=허윤수 기자] 유럽 클럽대항전에서 코리안 더비가 이뤄졌다. 모두가 만나진 못했지만 3명 중 2명이 동시에 그라운드에서 경쟁했다.

올림피아코스(그리스)는 16일 오전 1시 45분(한국시간) 그리스의 카라이스카키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23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G조 2차전에서 프라이부르크(독일)에 0-3으로 졌다.

낭트와의 1차전에 이어 또다시 패한 올림피아코스(승점 0)는 2연패에 빠지며 조 최하위로 처졌다. 반면 2연승의 프라이부르크(승점 6)는 조 1위를 달렸다.

이날 양 팀에는 세 명의 한국 선수가 있었다. 황의조(올림피아코스)가 유일하게 선발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고 황인범(올림피아코스)과 정우영(프라이부르크)은 벤치에서 출격 명령을 기다렸다. 일본인 공격수 도안 리츠(프라이부르크)는 선발로 나섰다.

경기 시작부터 프라이부르크는 전방 압박을 통해 주도권을 가져갔다. 선제 득점도 빠른 시간 나왔다. 전반 5분 오른쪽에서 얻은 프리킥을 니콜라스 회플러가 쇄도하며 머리로 마무리했다.

일격을 당한 올림피아코스는 황의조를 선봉장으로 반격했다. 전반 13분 길게 넘어온 패스를 잡은 황의조가 수비를 제치고 왼발 슈팅까지 연결했지만 약했다.

프라이부르크의 공세가 다시 시작됐다. 전반 20분 페널티박스 안에서 다니엘 코피체레의 슈팅이 나왔지만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아쉬움은 오래가지 않았다. 5분 뒤 코피체레가 공간을 허문 뒤 내준 공을 미카엘 그레고리슈가 추가 득점으로 연결했다.

수세에 몰린 올림피아코스에서 황의조가 분전했다. 전반 38분 순간적인 침투로 골키퍼와 맞섰고 왼발 맞혔지만 몸을 날린 수비에 굴절됐다. 이어진 동료의 헤더 시도도 성공하지 못했다.

프라이부르크가 후반 초반 승기를 잡았다. 후반 7분 오른쪽에서 길게 넘어온 공을 마티아스 긴터가 머리로 연결했고 그레고리슈가 침착한 마무리를 선보였다. 

코리안 더비도 성사됐다. 후반 17분 코피체레를 대신해 정우영이 투입되며 황의조와 그라운드에서 만났다.

정우영이 아쉬워 할 장면이 나왔다. 후반 32분 정우영을 선두로한 전방 압박이 성공하며 공을 빼앗았다. 정우영이 노마크로 골대 앞에 자리했지만 빈첸조 그리포가 직접 해결하려다 막혔다. 

끝까지 주도권을 놓지 않은 프라이부르크가 원정길에서 값진 승점 3점을 챙긴 채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