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TBC 새 토일드라마 '디 엠파이어' 배우 안재욱. 제공| JTBC
▲ JTBC 새 토일드라마 '디 엠파이어' 배우 안재욱. 제공| JTBC

[스포티비뉴스=장다희 기자] '디 엠파이어' 안재욱이 왜 자신에게 나근우 캐릭터를 줬는지 궁금했다고 밝혔다. 

안재욱은 22일 오후 온라인으로 진행된 JTBC 새 토일드라마 '디 엠파이어 법의제국(이하 '디 엠파이어')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이날 안재욱은 "오랜만에 인사드린다. 이번 작품에서 판사 출신이자 로스쿨 교술을 맡았다. 촬영 내내 긴장된 마음과 즐거운 마음올 현장에 임했다"라고 운을 뗐다. 

안재욱은 "전작에서의 모습과는 다르게 보여야 할 것이고 반전을 어떻게 보여야 할지에 대한 고민이 있었다. 왜 나에게 이 역할을 줬는지도 궁금했다. 정말 막중한 책임감이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인들과 상의하며 '마우스'때의 반전 만큼 이 작품에서의 반전이 어떻게 비쳐질 지가 고민이다"라고 말했다. 

또 안재욱은 "내가 연기한 나근우에게 내가 얼마나 절실히 다가가느냐가 중요했고, 절실했다. 절제돼 있는 내 마음가짐과 느낌이 어떻게 전달 될지에 대한 부담감을 풀면서 연기했다"라고 설명했다. 

'디 엠파이어: 법의 제국'은 법으로 쌓은 철옹성 안에서 지켜졌던 욕망과 위선의 삶, 그들의 비밀에 대한 폭로이자 가진 자들의 추락 스캔들을 그린다. 오는 24일 오후 10시 30분에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