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류지현 감독 ⓒ곽혜미 기자
▲ 류지현 감독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잠실, 최민우 기자] LG 트윈스 류지현 감독이 롯데 자이언츠전에 펼쳐진 벤치클리어링을 되돌아봤다.

류지현 감독은 24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한화 이글스와 홈경기를 앞두고, 전날 롯데전에서 펼쳐진 벤치클리어링을 언급했다. 8회말 LG 공격이 끝난 뒤, 양측 선수들이 더그아웃으로 쏟아져 나왔다. 사인 훔치기 의혹이 나왔기 때문.

당시 롯데 구승민은 2루 주자 문보경을 향해 불필요한 동작을 취하지 말 것을 경고했다. 이때 김현수가 구승민에게 다가가 항의했고, 벤치클리어링까지 이어졌다.

이 모습을 지켜본 류지현 감독은 “어느 팀이나 예민할 수 있다. 10개 구단 다 그렇다. 선수협회에서 합의를 본 게 있다. 자기들 만의 약속이 있다. 하지만 예민하다보니 벤치클리어링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래도 야수 선배들이 후배를 보호하기 위해 제일 먼저 나서서 해명하는 게 고마웠다. 우리 팀의 좋은 모습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어수선한 상황 속에서도 LG는 롯데에 1-0 승리를 거뒀다. 선발 투수 이민호가 6이닝 5피안타 4탈삼진 무실점을 기록. 퀄리티스타트(선발 6이닝 3자책점 이하 투구) 피칭을 펼치며 승리에 발판을 마련했다. 더구나 무4사구 경기를 했다는 점도 고무적이다.

류지현 감독은 “초반에 스트라이크와 볼의 비율 차이가 나서 영점이 안 잡히는 모습이었다. 그런데 포수가 라인을 잡아주면서 영점을 잡았다. 무4사구로 이닝을 잘막았다. 컨디션 안 좋을 때와 좋을 때 차이가 있는데, 안 좋을 때도 이겨낼 수 있는 방법을 배웠을 것”이라며 이민호의 호투를 반겼다.

한편 한화를 상대로 LG는 박해민(중견수)-홍창기(우익수)-김현수(좌익수)-최은성(1루수)-오지환(유격수)-문보경(3루수)-문성주(지명타자)-유강남(포수)-서건창(2루수)으로 라인업을 짰다. 선발 투수는 케이시 켈리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