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날두
▲ 호날두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7)와 결별을 선택했다. 1월에 적절한 제안이 온다면 보내주려고 한다.

영국 매체 '텔레그래프'는 4일(한국시간) "호날두가 1월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작별을 고려하고 있다. 에릭 텐 하흐 감독은 적절한 제안이 온다면, 호날두 이적을 막지 않으려고 한다"고 알렸다.

호날두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톱 클래스로 성장, 레알 마드리드에서 역대 최고 반열에 올랐다. 리오넬 메시와 각종 기록을 갈아치웠다. 특히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독보적인 활약이었다.

레알 마드리드, 유벤투스를 거쳐 지난해 여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합류했다. 12년 만에 올드트래포드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프리미어리그 팬들이 환호했다. 당초 맨체스터 시티와 연결됐지만 알렉스 퍼거슨 전 감독의 설득에 친정 팀 복귀를 결정했다.

기동력은 떨어졌지만 득점력은 여전했다. 올레 군나르 솔샤르, 랄프 랑닉 임시 감독 아래에서 팀이 흔들려도 프리미어리그 득점 5위권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팀 내 최고 득점을 유지하며 건재함을 보였다.

하지만 챔피언스리그 진출 실패 뒤에 여름에 팀을 떠나려고 했다. 텐 하흐 감독은 호날두를 붙잡았지만, 프리시즌 투어와 팀 훈련에 합류하지 않았고, 챔피언스리그 진출 팀에 역제안을 했다.

점점 팀 분위기를 흐리자, 텐 하흐 감독은 계획에서 제외했다. 마커스 래시포드 등을 중용했고 호날두를 벤치에 앉혔다. 출전 시간은 급격하게 줄었고, 프리미어리그 현재까지 공격 포인트는 없다.

맨체스터 시티전 완패에도 출전하지 못했다. 텐 하흐 감독은 "호날두 커리어 존중을 위한 결정"이라고 말했지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전설 로이 킨은 "무례했다"며 날을 세웠다. '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호날두는 크게 좌절했다.

물론 적절한 제안이 올 수 있을지 물음표다. 호날두는 여름에 챔피언스리그 진출 팀으로 합류하고 싶었지만 사우디아라비아 알 힐랄 제안이 유일했다. 1월에 이적을 원해도, 호날두를 데려갈 팀이 있을지 알 수 없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