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약스전 선발 출격한 김민재(사진 왼쪽).
▲ 아약스전 선발 출격한 김민재(사진 왼쪽).

[스포티비뉴스=박건도 기자] 괴물 수비수의 활약은 계속됐다.

나폴리는 5일 오전 4시(한국시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의 요한 크루이프 아레나에서 열린 2022-23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A조 3차전에서 아약스를 6-1로 이겼다.

이날 결과로 나폴리는 3전 전승 승점 6으로 조 1위를 기록했다. 아약스는 1승 2패로 3위에 머물렀다.

김민재는 중앙 수비수로 선발 출격해 풀타임 활약했다. 아미르 라흐마니와 센터백으로 호흡을 맞췄다. 마티아스 올리베이라와 지오바니 디 로렌조가 양쪽 윙백을 맡았다.

네덜란드 원정에 나선 나폴리는 아약스에 선제 실점을 내줬다. 9분 케네스 테일러의 슈팅이 모하메드 쿠드스를 맞고 굴절되어 들어갔다. 나폴리 수비가 예측할 수 없는 행운의 골이었다.

첫 실점 이후 나폴리는 골 잔치를 벌였다. 18분 지아코모 라스파도리의 다이빙 헤더 골로 동점을 만들더니, 33분에는 지오바니 디 로렌조가 역전골을 터트렸다. 전반 종료 직전에는 피오르트 지엘린스키의 추가골까지 더했다.

경기는 나폴리의 흐름으로 이어졌다. 김민재는 최후방에서 든든히 나폴리 뒷문을 지켰다. 정확한 패스로 나폴리 빌드업 시발점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종종 감각적인 토킥으로 미드필더에 손쉽게 공을 연결하기도 했다.

후반전에도 나폴리의 폭격은 계속됐다. 2분 라스파도리가 멀티골에 성공하며 승부를 4-1로 벌렸다. 18분에는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가 원투 패스로 상대 뒷공간을 허물며 다섯 번째 골을 안겼다. 36분에는 지오바니 시메오네가 나폴리 골 잔치의 마침표를 찍었다.

이로써 김민재는 올 시즌 나폴리의 챔피언스리그 3경기에서 모두 풀타임을 소화했다. 나폴리는 3연승을 거두며 조 1위 자리를 지켰다.

이날 축구 통계 전문 매체 ‘풋몹’은 김민재에게 양 팀 중앙 수비수 중 가장 높은 평점은 7.5를 줬다. 매체에 따르면 김민재는 패스 성공률 82%(56/68), 가로채기 4회, 볼 경합 성공 100%(4/4) 등을 기록했다.

2골 1도움을 기록한 라스파도리는 평점 9.3으로 최우수 선수에 선정됐다. 2도움을 올린 안드레 프랑크 잠보 앙귀사는 9.0점으로 뒤를 이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