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일이 일본을 상대로 대회 첫 골을 터뜨렸다.
▲ 독일이 일본을 상대로 대회 첫 골을 터뜨렸다.
▲ 팽팽한 균형은 페널티킥으로 무너졌다.
▲ 팽팽한 균형은 페널티킥으로 무너졌다.

 

[스포티비뉴스=도하(카타르), 월드컵 특별취재팀 이성필 기자] 명예 회복을 노리는 독일이 소기의 성과와 함께 후반전을 맞는다.

독일은 23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의 칼리파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E조 1차전에서 일본에 1-0으로 앞선 채 전반전을 마쳤다.

독일은 4-2-3-1 전형을 꺼냈다. 최전방에 카이 하베르츠를 필두로 세르주 그나브리, 자말 무시알라, 토마스 뮐러가 지원했다. 중원엔 일카이 귄도안, 요주아 키미히가 배치됐고 수비 라인은 다비트 라움, 니코 슐로터베크, 안토니오 뤼디거, 니클라스 쥘레가 꾸렸다. 골문은 마누엘 노이어가 지켰다.

일본도 4-2-3-1 대형으로 맞섰다. 마에다 다이젠이 원톱으로 나섰고 구보 다케후사, 가마다 다이치, 이토 준야가 2선에 자리했다. 다나카 아오, 엔도 와타루가 허리를 구성했고 나가토모 유토, 이타쿠라 고, 요시다 마야, 사카이 히로키가 수비진을 구축했다. 곤다 슈이치가 골키퍼 장갑을 꼈다.

예상외로 일본이 독일의 골망을 먼저 갈랐다. 전반 7분 역습 상황에서 이토 준야의 크로스를 마에다가 밀어 넣었다. 하지만 오프사이드 반칙이 지적됐다.

독일이 서서히 주도권을 잡으며 일본 골문을 위협했다. 전반 16분 코너킥 상황에서 뤼디거의 헤더는 골대 옆으로 빗나갔다. 3분 뒤 키미히의 중거리 슈팅은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독일이 점차 공격에 적극성을 더했다. 전반 27분 연계 플레이 후 귄도안의 중거리 슈팅이 나왔지만 골키퍼 정면을 향했다. 1분 뒤에는 라움의 크로스를 골키퍼가 쳐냈다. 이어진 슈팅은 수비진의 육탄 방어로 막아냈다.

독일이 지속해서 공략하던 왼쪽 측면에서 균열이 일어났다. 전반 33분 수비 뒷공간을 파고든 라움이 골키퍼와 부딪치며 반칙을 얻어냈다. 키커로 나선 귄도안이 가볍게 성공하며 리드를 안겼다.

이후 독일의 공세가 이어졌지만 추가 득점 없이 전반전 종료 휘슬이 울렸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