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라질의 에이스 네이마르
▲ 브라질의 에이스 네이마르

[스포티비뉴스=김한림 영상기자·장하준 기자]네이마르와 루카 모드리치의 정면승부가 펼쳐집니다.

오는 10일에 펼쳐지는 브라질과 크로아티아의 카타르 월드컵 8강전.

먼저 브라질은 지난 3일 16강에서 대한민국에 4대1 완승을 거두고 8강에 진출했습니다. 압도적인 개인 기량과 조직력을 앞세워 대한민국을 무너뜨렸던 삼바 군단. 그 중심에는 팀의 공격을 풀어주고 직접 마무리까지 지을 수 있는 네이마르가 있었는데요.

네이마르는 이번 8강전을 앞두고 브라질 역사에 남을 대기록에 도전합니다. 현재 A매치 통산 76골을 기록 중인 네이마르는 1골을 더 추가한다면 A매치에서 총 77골을 터트린 브라질 역대 최다 득점자 펠레의 기록과 동률을 만들 수 있는데요. 네이마르가 월드컵 8강이라는 중요한 경기에서 대기록과 4강 진출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러시아 월드컵 준우승팀 크로아티아는 다시 한번 지난날의 영광을 재현하려 합니다. 에이스 모드리치를 비롯해 마테오 코바치치, 마르셀로 브로조비치로 이어지는 강력한 중원 라인은 크로아티아의 가장 큰 장점. 하지만 16강에서 일본과 승부차기까지 가는 혈투로 바닥난 체력은 가장 큰 변수로 여겨집니다.

카타르 월드컵 8강전의 스타트를 끊는 두 팀. 과연 이번 월드컵에서 가장 먼저 4강에 진출하는 팀은 어디일지 관심이 쏠립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