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배정호 기자] 스포츠윤리센터가 내부적으로 매우 시끄럽다. 스포츠윤리센터 분회는 29일(수), 사무국장에 대한 직위해제 및 사퇴를 요구하는 현수막을 내걸고 농성을 시작했기 때문이다. 사실은 다음과 같다. 

지난 10월 24·26일, 국정감사 기간, 배현진 의원실에 따르면 윤리센터 사무국장은 신고된 사건을 접수하고도 조사를 하지 않고 뭉갰던 것

국민체육진흥법 제18조의5제5항에 의하면, ‘스포츠윤리센터는 제18조의3제3항제1호가목에 해당하는 신고를 받으면 곧바로 신고자 및 피해자 보호를 위하여 긴급보호 등 필요한 조치를 하고 조사를 하여야 한다’라고 명시되어 있다.

당시 사례 회의를 진행하던 사무국장, 조사실장등은 스포츠윤리센터에 신고가 되면 곧바로 신고자 및 피해자 보호를 위한 조치를 하고 사건번호를 부여해 조사에 착수해야 하지만 이를 하지 않은 것이다.

또 스포츠윤리센터 분회에 따르면 의원실의 자료요구에 사무국장은 ‘스포츠윤리센터’의 내용이 아닌 ‘스포츠비리신고센터’의 내용을 기재하여 마치 조치한 듯 허위로 제출했다는 것이다.

덧붙여, 윤리센터가 지난 9월 자체 발간한 ‘중장기 경영전략 고도화 및 및 조직진단 중간보고서’에 직원들이 익명으로 인터뷰한 내용을 보면 더 충격적이다. 근무 태만에 대해 노골적으로 지적한 것이다. 

“사무국장이 일은 안 하고, 국장실에서 골프 스윙 연습함. 사무국장이 매일 16시만 되면 산책을 해 결재 밀려. 업무태만, 직장 내 갑질, 부당 업무지시, 무능력, 책임 전가"

황보승희 의원이 스포츠윤리센터 직원들을 상대로 직접 실시한 설문조사 역시 나온 답변은 다음과 같다.

“사무국장은 매일 16~17시에 산책을 간다”
“본인이 결재한 문서에 대해 모른다고 한다”
“일에 대해 관심이 없다” 

이에 스포츠윤리센터 분회는 "스포츠윤리센터는 일부 고위 간부들을 위해 만들어진 단체가 아니다. 직원 모두가 사명감을 가지고 건강한 스포츠, 공정한 스포츠, 국민과 함께하는 스포츠가 될 수 있도록 우리는 일하고 싶다. 관련자들의 엄벌 처벌 및 해당 행위자에 대한 즉각적인 인사 조치(직위해제 및 직원들과의 분리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주시기를 간곡히 요청드린다”고 호소 했다.

스포츠윤리센터 분회는 현 사태와 관련하여 문체부 주무부처의 빠른 기관장(이사장) 임명과 함께 책임 있는 결단을 내려주길 바라며, 현) 직무대행 이사장의 즉각적인 사무국장 직위해제 및 징계 결재 촉구,  후안무치한 사무국장의 사퇴 등 직원들의 요구 사항이 관철될 때까지 농성을 이어 나아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