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배정호 기자]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1.19.~2.1.) 기간 중 대회에 참가한 대한민국 선수단이 최선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경기력향상지원센터를 운영한다.

이번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경기력향상지원센터는 대한체육회 평창동계훈련센터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에서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선수단의 경기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훈련·급식·의무 등을 중점 지원한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당시에도 경기력향상지원센터를 운영하여 훈련 및 특식을 지원하였으며 특히 체중관리가 중요한 봅슬레이·스켈레톤 등 썰매 종목의 경우, 하루 8끼의 식사를 제공하는 등 집중 관리를 펼쳐 메달 획득에 기여한 바 있다.

지난 1월 19일(금)에는 경기력향상지원센터의 지원을 받아 메달을 획득한 윤성빈(스켈레톤), 원윤종(봅슬레이) 전 국가대표 선수는 평창동계훈련센터를 방문하여 훈련 중인 선수들을 격려하였다. 두 사람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의 선전은 경기력향상지원센터의 지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이번 대회에서도 청소년 선수들이 센터의 지원을 받아 최고의 경기력을 발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에 이종성 평창동계훈련센터장은 “2018 경기력향상지원센터의 성공 사례를 발판삼아, 청소년 선수들이 경기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화답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