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동구. 제공| 해와달엔터테인먼트
▲ 최동구. 제공| 해와달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배우 최동구가 연기의 동력이 된 유지태의 칭찬을 소개했다.

최동구는 스포티비뉴스와 인터뷰에서 “낯부끄러워 어디서 얘기한 적은 없는데 유지태 선배님이 저한테 굉장히 큰 영향을 미쳤다”고 ‘대선배’ 유지태와 인연을 밝혔다.

최동구는 유지태와 KBS2 드라마 ‘힐러’에서 호흡을 맞췄다. 당시 최동구는 오광록이 연기한 기영재의 젊은 시절 얼굴로 등장한 바 있다. 이후 두 사람은 디즈니+ ‘비질란테’로 조우했으나, 최동구가 연기한 장면은 통편집돼 공개분에서는 확인할 수 없었다고.

그는 “선배님께 ‘힐러’ 얘기를 했더니 먼저 다가와주셨고, 번호도 주셔서 연락을 하게 됐다. ‘오늘 너무 감사했다, 오랜만에 선배님 뵈어서 영광이었다’고 하니 ‘연기를 너무 미친 놈처럼 매력 있게 잘 준비해 왔더라’고 말씀해주셨다. 제가 항상 고민하고 있는 걸 해결해주신 것 같았다”라고 웃었다.

이어 “선배님이 제게 장문의 문자를 보내주셨는데 그 내용을 캡처해서 아직도 갖고 있다. 저한테 ‘동구야, 기득권을 따라가야 한다는 선배님들도 많았지만 예술을 바라보는 내 생각은 달라. 그런 것도 중요하지만 그런 것에 휘둘리지 말고 넌 지금 잘하고 있으니 맞다고 생각하는 걸 지금처럼 하면 돼. 오늘 너무 잘 했고, 소주 한잔이 아쉬운 밤이네’라고 하셨다”라고 유지태가 보낸 감동의 문자를 떠올렸다.

최동구는 “제가 연기를 하면서 필요 이상의 고민을 하나 싶을 때도 있었는데 그런 제게 필요한 말을 해주신 기분이었다. ‘스스로 너를 믿고, 신념을 갖고 정진하면 좋은 배우가 될 거라는 걸 믿어 의심치 않아’라고 해주셨을 때 내가 틀리지 않았구나, 확신이 생겼다. 감사하다는 마음으로, 그 마음으로 계속 활동하려고 한다”라고 했다.

이어 “울컥했다. 선배님이 그렇게까지 말씀해 주실 것이라고는 상상도 못했다. 저와 제 고민을 알아주시는 느낌이었다. 이것저것 준비한 제 기특한 모습을 보셨던 것 같다”라며 “선배님과 기회가 된다면 현장에서 꼭 다시 호흡해보고 싶다”라고 희망했다.

▲ 최동구. 제공| 해와달엔터테인먼트
▲ 최동구. 제공| 해와달엔터테인먼트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