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은수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조영준 기자] 한국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의 기대주 임은수(15, 한강중)와 김예림(15, 도장중)이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피겨스케이팅 챌린저 대회인 US인터내셔널 클래식 여자 싱글에서 각각 은메달과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임은수는 15일(한국 시간) 미국 솔트레이크시티에서 열린 ISU 챌린저 대회 US인터내셔널크래식 여자 싱글 프리스케이팅에서 기술점수(TES) 62.89점 프로그램 구성 요소 점수(PCS) 60.56점 감점(Deduction) 1점을 합친 122.45점을 받았다.

쇼트프로그램 점수인 64.85점과 합친 총점 187.3점을 받은 임은수는 201.23점으로 우승을 차지한 미야하라 사토코(일본)에 이어 은메달을 거머쥐었다.

이 대회는 ISU가 주관하는 챌린저 대회다. 챌린저 대회는 그랑프리 시리즈보다 한 단계 낮은 B급 대회다. 그는 지난달 초 태국 방콕에서 열린 챌린지 대회 아시안 오픈 트로피에서 총점 184.33점으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시니어 국제 대회에서 처음 정상에 오른 임은수는 이번 대회에서도 은메달을 따며 그랑프리 대회 추가 출전에 파란불을 켰다.

경기를 마친 임은수는 소속사인 올댓스포츠에 "대회 출전하기 전 부상이 있어서 연습을 제대로 하지 못했다"고 털어놓았다. 이어 "고산지대라 숨 쉬는 게 좀 힘들어서 심적으로 부담도 있었다. 비록 실수를 해서 아쉽지만 마무리를 잘해서 행복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 김예림 ⓒ 한희재 기자

함께 출전한 김예림은 총점 176.65점을 얻은 김예림은 동메달을 거머쥐었다.

김예림은 지난주 ISU 주니어 그랑프리 3차 대회에서 190점을 넘으며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휴식 없이 곧바로 이번 대회에 출전한 그는 2주 연속 메달 획득에 성공했다.

김예림은 "주니어 그랑프리 3차 대회 직후라서 시니어 프로그램을 준비할 시간이 부족했다"며 "정신적인 것은 물론 체력적으로도 힘들었지만 이번 대회에서 운이 따라 준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김예림은 다음 주 체코 오스트라바에서 열리는 ISU 주니어그랑프리 5차 대회에 출전한다. 그는 "한 번 더 남은 주니어 그랑프리 대회에서 더 좋은 경기를 보여드리도록 열심히 준비하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