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팀을 위기에서 구해내는 역투를 선보인 윌리엄 쿠에바스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고척돔, 김태우 기자] kt가 천신만고 끝에 창단 후 첫 포스트시즌 승리를 거두고 기사회생했다.

kt는 12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리그 포스트시즌’ 두산과 플레이오프 3차전에서 0-0으로 맞선 8회 2사 1,3루에서 터진 유한준의 결승 적시타 이후 타선이 힘을 내며 5-2로 이겼다. 1·2차전에서 패하며 벼랑 끝에 몰렸던 kt는 이날 승리로 시리즈를 13일 4차전으로 끌고 갔다. 

올해가 창단 후 첫 포스트시즌 진출인 kt는 구단 역사에 가을 첫 승리도 새겼다. 반면 두산은 지난해 키움과 한국시리즈 1차전부터 이어온 포스트시즌 8연승 행진이 마무리됐다.

1차전 불펜에서 등판해 아쉬움을 남긴 kt 선발 윌리엄 쿠에바스는 8이닝 동안 103개의 공을 던지며 3피안타(1피홈런) 2탈삼진 1실점 역투, 1차전의 빚을 깔끔하게 갚고 팀을 살렸다. 리드오프 조용호가 3안타, 강백호도 2안타를 치며 힘을 냈고 결정적인 순간에 유한준이 적시타를 치며 팀을 살렸다. 

반면 두산은 선발 라울 알칸타라가 7⅔이닝 3실점으로 선전했으나 팀 타선 지원을 받지 못했다. 두산 타선은 이날 쿠에바스에게 끌려 다녔고 7회까지 김재호 박건우가 안타 하나씩을 쳤을 뿐 중심타자들이 철저하게 침묵했다. 0-5로 뒤진 8회 오재원, 1-5로 뒤진 9회 2사 후 김재환의 솔로포가 나왔으나 대세에 영향을 주지는 못했다. 

5회까지는 0의 균형이 이어졌다. kt는 1회 선두 조용호가 안타를 치고 나갔으나 도루 실패로 주자가 사라졌다. 황재균의 2루타로 다시 기회를 만들었지만 후속타가 없었다. kt는 5회 선두 강백호의 2루타, 박경수의 희생번트로 1사 3루 선취점을 기회를 잡았다. 하지만 이번에도 배정대가 삼진, 장성우가 중견수 뜬공으로 물러나 뜻을 이루지 못했다.

kt도 선발 쿠에바스가 잘 버텨 두산도 5회까지는 이렇다 할 득점 기회를 잡지 못했다. 5회까지 두산의 안타 개수는 하나였다. kt는 6회 다시 주자가 득점권에 나갔다. 1사 후 조용호가 좌측 펜스를 맞히는 2루타를 때렸다. 하지만 황재균이 3루수 뜬공으로 물러났고 로하스의 고의4구로 이어진 1,2루에서는 유한준이 3루수 땅볼로 물러났다. 

▲ 8회 천금같은 결승 적시타를 친 유한준 ⓒ곽혜미 기자
kt는 7회 선두 강백호의 안타, 박경수의 희생번트로 만든 1사 2루 기회마저 후속타 불발로 살리지 못했다. 그러나 8회에는 결국 기회를 살렸다. 2사 후 황재균의 볼넷, 로하스의 중전안타로 1,3루를 만든 kt는 유한준이 유격수를 기어이 뚫어내는 안타로 선취점을 뽑았다. 이어 강백호 타석 때는 두산 포수 박세혁의 패스트볼이 나오며 3루 주자 로하스가 홈을 밟아 1점을 추가했다.

두산은 강백호를 자동 고의4구로 걸렀으나 홍건희가 박경수에게도 볼넷을 내줘 만루에 몰렸다. 여기서 kt에 운이 따랐다. 배정대의 타구가 유격수와 중견수 사이에 떨어지며 두 명의 주자가 홈을 밟았다. 이어 장성우마저 깔끔한 좌전 적시타를 터뜨리며 사실상 쐐기를 박았다.

두산은 8회 오재원이 솔로홈런을 터뜨렸지만 8회 허용한 5점이 너무 컸다. kt는 9회 주권이 2사 후 김재환에게 우월 솔로포를 맞기는 했지만 추가 실점 없이 경기를 마무리했다. 플레이오프 4차전은 13일 오후 6시 30분 같은 장소(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다.

스포티비뉴스=고척돔, 김태우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