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 내야수 한동희.
[스포티비뉴스=부산, 고봉준 기자] 롯데 자이언츠 내야수 한동희가 이틀 내리 귀중한 적시타를 때려냈다.

롯데는 2일 사직구장에서 열린 NC 다이노스와 홈경기에서 3-4로 뒤진 8회말 나온 한동희의 극적인 동점 적시타로 4-4 무승부를 거뒀다. 최근 3연승 행진도 일단 그대로 이어갔다.

전날 더블헤더 1경기에서 3-3으로 맞선 8회 1타점 결승타를 때려낸 뒤 2경기에서도 2회 1타점 결승 2루타를 포함해 3타수 2안타 1홈런 3타점 맹타를 휘둘러 3-2 승리를 이끈 한동희는 이날에도 8회 동점 적시타를 터뜨려 패배를 면하게 했다.

롯데 선발투수 서준원은 5⅓이닝 5피안타 1피홈런 6탈삼진 4실점을, NC 선발투수 신민혁은 6이닝 6피안타 5탈삼진 2실점(1자책점)을 기록했다. 무승부로 승패는 나눠 갖지 못했다.

선취점은 NC가 가져갔다. 2회 선두타자 알테어가 볼넷으로 출루한 뒤 강진성의 타석 때 2루를 훔쳤고, 정진기의 투수 땅볼로 3루까지 도달했다. 이어 정현의 우전 적시타로 홈을 밟았다.

롯데도 반격했다. 2회 2사 1루에서 딕슨 마차도가 좌전 2루타를 터뜨렸고, 1루 주자 정훈은 3루까지 향했다. 그런데 이때 NC 유격수 김주원의 2루 송구 실책이 나오면서 정훈이 득점을 올렸다. 이어 김재유의 우전 적시타로 마차도가 홈을 밟았다.

그러자 NC는 다시 균형을 맞췄다. 5회 선두타자 정진기의 중전안타와 정현의 포수 앞 희생번트로 만든 1사 2루에서 김태군이 삼진으로 물러났지만, 김주원이 중전 적시타를 때려냈다.

이어 NC는 6회 균형을 깼다. 1사 후 나성범이 우전안타로 출루한 뒤 알테어가 서준원으로부터 2점홈런을 터뜨렸다. 높은 포물선을 그린 타구가 왼쪽 담장을 살짝 넘겼다. 서준원의 투구도 여기까지였다.

그러나 롯데도 뒷심을 발휘했다. 8회 선두타자 손아섭의 중전안타와 전준우의 좌전 2루타로 만든 1사 2·3루에서 안치홍이 유격수 땅볼을 때려내 3루 주자 손아섭을 홈으로 불러들였다. 이어 한동희가 가운데 담장을 때리는 중월 2루타를 날려 대주자 황두성의 득점을 도왔다.

여기에서 4-4 동점을 만든 롯데는 9회 수비를 최준용이 무실점으로 막았다. 그리고 9회 마지막 수비에서 끝내기 승리를 노렸지만, 2사 1·2루에서 대타 김주현이 삼진으로 물러나면서 4-4로 비겼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