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엔하이픈. 제공| 빌리프랩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그룹 엔하이픈이 첫 정규 앨범을 발표하는 소감을 밝혔다. 

엔하이픈은 12일 오후 온라인으로 진행된 첫 번째 정규 앨범 '디멘션: 딜레마' 쇼케이스에서 "기쁘고 뿌듯하다"고 밝혔다. 

엔하이픈은 이날 오후 6시 '디멘션: 딜레마'를 발표하고 타이틀곡 '테임드-대시드'로 활동을 시작한다. 지난 4월 두 번째 미니앨범 '보더: 카니발'을 낸 지 약 6개월 만에 발표하는 신보다.

특히 '디멘션: 딜레마'는 엔하이픈이 처음으로 발표하는 정규 앨범으로 기대를 모은다. 제이크는 "첫 정규 앨범으로 '디멘션'을 열게 돼 기쁘고 뿌듯하다. '보더' 시리즈로 연습생과 막 데뷔한 가수의 경계선 언저리에 선 느낌을 표현했다면 '디멘션' 시리즈로는 데뷔 후 약 1년이라는 시간이 흐르면서 느낀 감정, 경험한 것들을 좀 자세히 들려드릴 수 있을 것 같다"고 했다. 

제이는 "정규 앨범이다 보니까 미니 앨범보다는 곡 수가 많아졌다. 곡 수가 중요한 건 아니지만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서 의미 있게 느껴진다"고 했고, 희승은 "첫 정규 앨범이라 더 떨리고 긴장되지만, 엔하이픈이 성장했다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는 생각이 크다. 설레고 기대된다"고 기대를 표했다. 

'디멘션' 시리즈를 여는 '디멘션: 딜레마'는 초입체적이고 다차원적인 세계에 들어간 후 처음으로 자신의 욕망을 알게 되고 정체성에 혼란을 느끼기 시작한 소년들이 어느 것도 쉽게 선택할 수 없는 딜레마에 빠지지만 멈추지 않고 앞으로 달려 나간다는 이야기를 담은 앨범이다.

리더 정원은 "실력적으로 성장하고 싶은 마음이 있지만 개인적 시간이 필요할 때도 있고, 많은 분들께 사랑을 받고 싶은 마음이 있지만 때때로 사람들의 시선에서 벗어나고 싶은 욕망을 가질 때도 있었다. 이런 복합적인 생각을 앨범에 담았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