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재성이 17일 '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A조 6차전에서 이라크에 선제골을 넣고 동료들과 환호하고 있다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이재성(마인츠)이 선제골로 한국에 리드를 안겼다.

한국 축구대표팀이 17일 오전 0시(한국시각) 카타르 도하 타니 빈 자심 스타디움에서 이라크와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A조 6차전에서 1-0으로 전반전을 끝냈다.

현재 한국은 아시아 최종예선 A조 5경기에서 3승 2무로 무패, A조 2위에 있다. 이라크 원정에서 승점 3점을 가져온다면, 10회 연속 월드컵 본선행에 파란불을 켠다.

벤투 감독은 4-2-3-1 포메이션을 꺼냈다. 황의조 부상 공백을 이번에도 조규성으로 메웠다. 손흥민, 황희찬, 이재성이 2선에서 화력 지원을 한다. 황인범과 정우영이 수비형 미드필더에서 공격과 수비를 조율하고, 김진수, 김민재, 권경원, 이 용이 포백에 자리했다. 골키퍼 장갑은 김승규에게 맡겼다.

한국은 볼 점유율을 유지하고 짧은 패스로 이라크를 흔들었다. 조규성도 원톱에서 활발하게 움직이며 기회를 노렸다. 전반 11분 이재성이 찌른 원터치 패스를 빠르게 침투해 골키퍼와 대면하기도 했다.

전반 27분, 이라크가 이른 교체를 했다. 발목에 불편함을 호소했던 제하즈를 빼고 아드난을 투입했다. 선제골은 한국이었다. 전반 33분 이재성이 박스 안에서 김진수의 패스를 침착하게 밀어 넣고 포효했다.

이라크는 간헐적인 역습과 스루패스로 한국 진영에 파고 들었다. 한국은 적극적이고 조직적인 전방 압박으로 이라크 패스 길목을 차단했다. 전반전은 한국의 1골 리드로 끝났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