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규성 ⓒ대한축구협회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조규성(김천상무)가 완벽하게 황의조(보르도) 공백을 메웠다. 최전방에서 활발하게 움직이며 공간을 만들었고, 박스 안에서 페널티 킥까지 유도했다.

한국 축구대표팀이 17일 오전 0시(한국시각) 카타르 도하 타니 빈 자심 스타디움에서 이라크와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A조 6차전에서 2-0으로 승리했다.

현재 한국은 아시아 최종예선 A조 6경기에서 4승 2무로 무패, A조 2위에 있다. 이라크 원정에서 승점 3점을 가져왔고 10회 연속 월드컵 본선행에 파란불을 켰다.

벤투 감독은 부상으로 빠진 황의조 빈자리를 조규성에게 맡겼다. 아랍에미리트와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A조 5차전과 동일한 라인업이었다. 조규성 원톱에 손흥민, 황희찬, 이재성이 2선에서 화력 지원을 했다.

한국은 볼 점유율을 유지하면서 이라크를 흔들었다. 조규성은 원톱에서 활발하게 움직이며 기회를 노렸다. 전반 11분 이재성이 찌른 원터치 패스를 빠르게 침투해 골키퍼와 대면하기도 했다.

조규성은 전반전에 유효슈팅을 기록하면서 이라크 간담을 서늘하게 했다. 전반 33분 이재성 선제골에도 박스 안에서 이라크 수비 두 명을 붙잡으며 동료들에게 공간을 만들었다. 

후반전에도 유기적인 움직임과 침투로 손흥민, 황희찬과 한국 공격을 이끌었다. 후반 24분 박스 안에서 파울을 유도하면서 페널티 킥 선언에 일등공신이었다. 페널티 킥은 손흥민이 처리했고, A매치 통산 30호골을 넣었다.

조규성은 90분 동안 쉬지 않고 움직였다. 왕성한 활동량에 포스트 플레이까지 황의조 공백을 완벽하게 메웠다. 벤투호의 또 다른 원톱 옵션으로 급부상하면서, 월드컵 본선을 노리는 벤투 감독을 미소 짓게 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