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SBS 연기대상 방송화면 캡처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안녕하세요, 순옥킴입니다."

'펜트하우스' 김순옥 작가가 31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프리즘타워에서 열린 '2021 SBS 연기대상' 시상식에서 공로상을 수상했다.

'펜트하우스'를 비롯해 수많은 히트 드라마를 만들어낸 히트메이커 김순옥 작가는 이날 공로상 수상자로 호명됐지만 시상식에는 불참했다. 대신 '펜트하우스' 배우들이 단체로 무대에 올라 대리 수상했다.

김소연은 "차기작 집필 중"이라고 김순옥 작가의 근황을 전하며 김 작가가 적은 소감을 대신 읽었다. 이를 통해 "안녕하세요, 순옥킴입니다"라고 인사한 김 작가는 "긴 시간 '펜트하우스' 사랑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앞으로 이런 기쁜 날이 또 있을까요?’ 하는 마음으로 넙죽 받겠습니다. (뻔뻔하지만 감사함을 전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행복하네요)"라고 밝혔다.

이어 "시즌3까지 대본을 뛰어넘는 재밌는 드라마 만들어주신 주동민 감독님께 특히 감사드리고 온갖 고생하면서 함께해 주신 모든 감독님과 배우들, 현장 스태프분들, 보조작가 친구들 사랑하고 고맙습니다"라며 "덕분으로 드라마가 빛났습니다. 모두가 우리 드라마의 주인공입니다"라고 되새겼다.

김순옥 작가는 "감사함을 뼈에 새기겠습니다. 저도 죽을 힘 다해 열심히 하겠습니다. 점점 나아지는 작가가 되겠습니다. 더 재밌고 쫄깃한 드라마로 곧 인사드리겠습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봉태규는 "빛나는 미모를 보여드렸으면 좋았을 텐데 아쉽다"며 "고생하셨고 감사합니다"라고 말했다. MC 신동엽 또한 김 작가에 대해 "만나본 적이 있는데 정말 재밌으신 분"이라고 혀를 내둘렀다.

SBS의 올 한해 드라마를 총결산한 '2021 SBS 연기대상'은 방송인 신동엽, 배우 김유정의 사회로 열렸다. 이날 시상식은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무관중으로 열렸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