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리 케인이 13일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1-22시즌' 카라바오컵(리그컵) 준결승 2차전에서 분투했지만 득점하지 못했다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토트넘이 홈에서 대역전을 노렸지만 실패했다. 손흥민은 근육 부상으로 이날 경기에 뛸 수 없었다.

토트넘은 13일 오전 4시 45분(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첼시와 '2021-22시즌 잉글랜드 카라바오컵(리그컵)' 준결승 2차전에서 0-1로 졌다. 1차전 합계 0-3 패배로 결승 진출에 실패, 첼시가 우승컵에 도전하게 됐다.

토트넘은 케인과 모우라에게 득점을 맡겼다. 로 셀소가 2선에서 화력을 지원했고, 윙크스와 호이비에르가 허리를 지켰다. 윙백은 도허티와 에메르송, 스리백은 데이비스, 산체스, 탕강가를 배치, 골키퍼 장갑은 골리니가 꼈다.

첼시는 루카쿠와 베르너를 최전방에 배치했다. 마운트, 오도이, 코바치치, 조르지뉴가 중원에서 공격과 수비를 조율했다. 포백은 아스필리쿠에타, 뤼디거, 크리스텐센, 사르가 뛰었고, 골문은 케파가 지켰다.

토트넘이 초반부터 선제골에 총력을 다했다. 케인이 전반 7분 프리킥을 시도했지만 첼시 벽에 걸렸다. 첼시는 점점 분위기를 살렸고, 루카쿠의 슈팅으로 포문을 열었다. 전반 15분 사르의 슈팅으로 토트넘을 위협했다.

선제골은 첼시였다. 뤼디거가 전반 17분 마운트의 코너킥을 머리로 마무리했다. 득점 뒤에 볼 점유율을 올리면서 토트넘을 흔들었다. 토트넘은 전반 막판에 첼시를 압박했다. 페널티 박스 지역에서 호이비에르가 페널티 킥을 유도했지만, 비디오판독시스템(VAR) 결과 직접 프리킥으로 정정됐다. 전반 35분 에메르송의 슈팅도 케파 정면으로 향했다.

후반 11분, 토트넘 역습 과정에서 모우라가 케인의 패스를 받아 침투했는데, 페널티 박스 안에서 케파가 파울을 했다. 처음에는 페넡티 킥 판정이었지만 비디오판독시스템(VAR) 판독 뒤에 모우라가 먼저 넘어졌다고 판단, 드롭볼로 정정됐다. 

토트넘이 후반 17분 모우라, 케인, 로셀소가 조직적인 압박을 했고, 케인이 골망을 흔들었다. 하지만 오프사이드 판정, 득점으로 인정되지 않았다. 콘테 감독은 도허티를 빼고 세세뇽을 투입해 측면 윙백에 변화를 줬다. 투헬 감독도 티아고 실바, 하킴 지예흐, 마르코스 알론소를 넣어 대응했다.

첼시는 후반 31분 캉테를 투입해 중원에 견고함을 더했다. 토트넘은 후반 32분 모우라가 볼을 잡고 역습을 했다. 케인과 브리안 힐이 왼쪽과 오른쪽으로 침투했지만 패스 타이밍을 잡지 못했다. 손흥민의 부재가 아쉬운 장면이었다. 

토트넘의 결승 진출 가능성이 점점 사라졌지만, 경기 종료 직전까지 만회골에 총력을 다했다. 하지만 득점은 터지지 않았고, 첼시의 승리로 끝났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