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이 미나미노 타쿠미의 선제골로 사우디 아라비아를 상대로 리드를 잡았다. ⓒ연합뉴스/AP
▲ 일본이 미나미노 타쿠미의 선제골로 사우디 아라비아를 상대로 리드를 잡았다. ⓒ연합뉴스/AP

[스포티비뉴스=서재원 기자] 일본이 사우디아라비아를 상대로 선제골을 넣었다.

일본은 1일 오후 714분 일본 사이타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B8차전에서 사우디에 1-0으로 앞선 채 전반을 마쳤다.

일본이 승리하면 승점 18점을 기록해 1위 사우디(승점 19)와 격차를 1점으로 좁힐 수 있다. 동시에 아직 경기를 치르지 않은 호주(승점 14)와 격차를 4점으로 벌리며 월드컵 본선행 희망을 살릴 수 있다.

일본은 4-1-4-1 포메이션을 꺼냈다. 오사코 유아가 원톱에 배치됐고 미나미노 타쿠미, 모리타 히데마사, 다나카 아오, 이토 준야가 미드필드진에 포진됐다. 수비형 미드필더는 엔도 와타루가 담당했다.

이에 맞서는 사우디는 4-2-3-1 포메이션에서 피라스 알브라이칸을 중심으로 살렌 알도사리, 알리 알하산, 피하드 알무왈라드가 공격을 이끌었다. 허리에선 압둘렐라 알말키와 모하메드 칸노이 호흡을 맞췄다.

사우디가 전반 초반 부상 및 교체 논란 속 혼란스러운 사이 일본이 흐름을 잡았다. 전반 23분 미나미노의 슈팅이 무산된 데 이어 전반 29분 이토의 날카로운 크로스가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일본은 찬스를 놓치지 않았다. 흐름을 살려 선제골을 넣었다. 전반 32분 이토가 오른쪽 측면을 강하게 돌파한 후 크로스를 올렸고 공을 잡은 미나미노가 수비 한 명을 제친 뒤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일본은 이후에도 이토의 강력한 슈팅으로 사우디의 골문을 위협했다. 하지만 추가골은 나오지 않았고 전반은 일본의 1-0 리드 속 종료됐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